두피가 건조할 때 바디로션을 발라도 되나요?
두피가 건조할 때 로션 바르면 두피 건강에 해로운지, 탈모같은 증세가 생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알로에겔을 바르는 것이 차라리 나을까요? 건선도 약간 있는 두피입니다.
두피가 건조할 때 로션 바르면 두피 건강에 해로운지, 탈모같은 증세가 생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알로에겔을 바르는 것이 차라리 나을까요? 건선도 약간 있는 두피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은 지루성 두피염, 혹은 건선으로 보이며 로션을 바르는 것으로 인해서라기 보다는 해당 증상을 방치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 말씀드려요. 바디로션을 바르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피부과에 내원하여 원인균에 대해 진단을 받아보신 후 적절한 항진균제 혹은 항생제 등의 약을 처방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다만, 지루성 두피염은 경우 완치 방법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증상 완화에 중점을 두어 치료를 진행하셔야 해요.
증상완화 방법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귀두에 바디로션 발라도 되나요

건성 트러블 바디피부입니다. 건조해서 염증이 올라오는게 아닌가싶어서 기상 후에도 바디로션을 발라주려고 하는데요 괜찮나요? 저녁에 샤워후에는 당연히 바디로션 바르고요. 오전에도 바를까하는데 오전에 가볍게 물로 헹구고 바르는게 낫나요? 아니면 그냥 바르는게 낫나요? 물로만 씻는것도 수분을 뺏어서 건조해질 수 있다고 해서요.

여성 성기 피부 부분이 굉장히 건조해요 안그랬는데 한 3주 정도 피부가 건조한데 왜그러는걸까요 30대 인데 바디로션을 발라야하나요? 피부가 너무 건조하다보니 가려움도 약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