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어머니가 자다가 다리경련많이일어나시는데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요ㅡ 엄마가 주무시다가 다리에 경련이 자주일어나시나봐요 그럴때다리를 벼개에 올리고 잔다거나 끼고자면 효과가있나요?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요ㅡ 엄마가 주무시다가 다리에 경련이 자주일어나시나봐요 그럴때다리를 벼개에 올리고 잔다거나 끼고자면 효과가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근육 경련은 근육의 불수의적인 움직임으로, 근육이 수축을 한 후 이완이 되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근육통, 피로, 과도한 운동 등이 경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고령, 비만, 임산부 등의 경우 증상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 해요. 무릎 아래에 베개를 받치는 것이 편한 자세에 도움을 줄 수는 있겠으나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닐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통, 근위약, 감각 이상, 떨림, 마비, 복시 등이 동반된다면 다른 신경학적 질환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원장입니다. 다리 혈액순환개선과 경련(=쥐남) 예방약 처방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자세한 문진 후 적절한 처방을 합니다. (cf. 아픈 곳, 기존 처방약 사진 첨부해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저희 어머니가 자고 일어났는데 다리가 엄청 땡기시더니 피멍같이 저렇게 되셨는데 이게 병인가요?? 맞으신 것도 아니고 부딪치신 것도 아니고 멀쩡하다가 갑자기 저렇게 피벙같이 붉게 변하더니 엄청 아프시다고 하시는데, 이게 무슨 증상인가요?
어머니가 길바닥에 넘어지셔서 한쪽 발목에 무리가 갔는지 오른쪽 복숭아 뼈가 많이 부었고 통증이 있으십니다 닥터나우에서 일단 급하게 약처방을 받으시긴했는데 이거 병원가서 물리치료 받아봐야하는거 아닌지 해서요 단순 타박상으로 이정도로 붓나요? 혹시 뼈가 부러진건 아닌지.. 병원을 꼭 가야할거같은데 어머니가 병원을 안간다고 고집하시어 이쪽에 여쭈어 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자다가 종아리와 발 뒷꿉치가 자주 쥐가 납니다. 그리고 종종 다리가 경련이 올때도 있구요. 자다가 한쪽다리가 움찔 움찔(?) 경련이 와서 잠을 쉽게 깨구요. 쥐가 날때 근육이 엄청 펄떡펄떡 뛰는게 보이고 체감상 10분?정도 구르십니다. 너무 아프셔가지고.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