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랑 팔이떨려요
팔을어디 딛고있거나 주먹을꽉주면 팔이떨리고 몸도떨리는데 이건무슨증상인가요? 추운건아닌데요... 28세여자이며 임신출산경력있고 흡연자입니다.
팔을어디 딛고있거나 주먹을꽉주면 팔이떨리고 몸도떨리는데 이건무슨증상인가요? 추운건아닌데요... 28세여자이며 임신출산경력있고 흡연자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며 떨림이 나타나는 상황 등에 따라 본태성 진전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신경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특정상황의 두근거림.두근거림을 많이 느껴서 심장검사를 했지만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그런데 두근거림이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 발생합니다.혼자 있을때 조금만 몸이 이상하다고 느낄때 불안할때 두근거림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그렇다면 정신질환 때문에 두근거림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을까요?아니면 심장질환을 배제할 수 없는 것인가요?
선천적으로 몸이 약한 편이라 잠을 조금이라도 안 자면 몸에 무리가 오는 편인데 올해 너무 심해졌습니다. 1~3월은 오히려 몸이 좋아져서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5월정도부터 신경 쓰일 정도로 심장이 불편하고 많이 심할 때는 어지럽고 큰 동작이 무리가 간다고 느껴집니다. 잠은 새벽 3시 반 정도에서 7시 반, 8시까지 자고 오후에 1시간 정도 자는데 더 늘릴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일시적이라기에는 너무 오래 그런데 병원을 가야 하나요? (작년까지는 조금이라도 잠을 못 자면 열이 나서 남들보다 많이 자야했던 몸이였습니다, 또한 규칙적으로 생활할 때는 손에 땀이 안 나다가 늦게 자면 손에 땀날 정도로 신경계에 영향이 많이 가는 몸 같기는 합니다)
자주는 아닌데 가끔씩 심장이 갑자기 세게 쾅쾅 뛰어요. 숨을 잠깐 못 쉴 정도로요. 왜 그런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