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아 소중이 태지
100일 여아입니다. 소음순쪽에 하얗게 껴있는걸 태지라 자연스레 떨어질때까지 냅둬야한다는 의견과 빼줘야한다는 의견으로 나뉘던데 어떤게 맞나요??
100일 여아입니다. 소음순쪽에 하얗게 껴있는걸 태지라 자연스레 떨어질때까지 냅둬야한다는 의견과 빼줘야한다는 의견으로 나뉘던데 어떤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신생아의 성기에 태지가 낀 것을 관찰할 수 있어. 태지는 주로 정상적으로 태어난 만삭의 신생아의 몸에서 발견되는 얇은 하얀 막을 말하는 것으로, 미끈미끈한 피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보통은 몸 전체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남아는 포피 끝에, 여아는 성기 주변으로 흰 태지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신생아의 태지는 보통 며칠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떨어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오히려 이것을 떼어내기 위해 문지르는 등 자극을 주는 것이 아기에게 해가 될 수 있어요. 또 잘못 떼어내면 피부에 상처를 입히고 이로 인해 감염의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3세 여아 현재 폐렴으로 어제열나고 오늘은 열이 떨어진 상태인데 엉덩이 소중이 발진으로 많이 힘들어하는데 맥시부펜 먹여도 될까요 ㅠㅠ
며칠 째 코변을 보고 낮엔 아무렇지 않은데 밤에 울면서 변을 합니다 동네소아과에서는 경미한 장염이라고 했는데 2번 내원 후 처방받은 약까지 먹었는데도 차도가 별로 없네요.. 근데 낮에는 먹고자고놀고 평상시와 같거든요~ 근데 오늘도 낮에 코변을 살짝 지린걸 씻어주다보니 분명 씻겼는데 소중이 부분에서 변이 나오는거 같더라구요..(?) 제가 잘못 본 걸까요? 아니면 뭔가가 잘못되어 당장 치료가 필요한걸까요.. 초보엄마라 잘 모르다보니 걱정이 되네요..흐에..
49개월 여아가 소중이에 흰색 분비물이 보입니다 목욕할때 깨끗히 씻겨주거나 평소에는 배변활동 후 눕혀 살펴보고 비데용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줍니다. 소아도 흰색 분비물로 질염증상으로 생길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