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달에 발목을 두번 삐었는데요 자꾸 찌릿해요
엑스레이 찍고 인대 늘어난거 같다 했는데 후처치 안받았고요 지금 다 나은거 같은데 걸을때 가끔 전기마냥 찌릿합니다 이거 오래간다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엑스레이 찍고 인대 늘어난거 같다 했는데 후처치 안받았고요 지금 다 나은거 같은데 걸을때 가끔 전기마냥 찌릿합니다 이거 오래간다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발목 염좌 이력이 있는 사람이나 하이힐 등 높은 신발을 자주 신거나 생활체육인, 운동선수, 무용가 등의 경우 발목에서 소리가 나거나 찌릿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일차적으로 휴식, 운동 제한 등을 시행할 수 있겠으며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외과적 치료 등을 고려할 수 있겠으므로 가까운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의 진료를 권장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21살입니다. 어릴때부터 발목을 잘 삐는 체질이라 생각했습니다. 12살을 기점으로 한달에 5-6번 삐었고 그중 2-3번은 동네 병원에서 인대가 늘어났다는 진단을 받고 반깁스를 했고요, 근데 최근 한달전 계단에서 오른쪽 발목을 심하게 접질러 병원을 갔는데 엑스레이에서 처음으로 발목을 늘려 찍었는데 인대가 있으면 이렇게 벌어지지 않는다,뼈끼리 따로노는 상태라 하면서 정상인의 발목을 보여줬는데 제 왼발, 오른발에 비해 뼈끼리 정말 평행하게 늘어난상태인걸 보았습니다, 최근에 한번 더 오른쪽 발목을 삐었는데 계속 욱신거리네요. 병원에선 자세히 알아봐야한다고 MRI를 추천받긴했는데 알아보니 초음파로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맞나요?
한달 전 군대 휴가를 나와 발목을 삐었었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날 치료를 받고 발목 삔지 이틀 뒤에 부대로 들어가서 군화를 신는 등 발목이 꽉 조이는 행동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런데 발목을 삐고 치료를 한번 더 받았는데도 한달이 지난 지금도 발목이 살짝 불편한 감이 있는데 이건 왜그럴까요? 사진은 발목 삐고 군화를 신어서 그런지 피멍이 들었던 사진 입니다 지금은 저렇지는 않습니다
주변에 약국이 다 문을 닫았는데 그냥 단순히 냉찜질만 해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