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땡김
몇시간 전에 밥먹고 그 후로 계속 앉아있었는데 어느 순간 왼쪽 옆구리 라인이 욱씬거리고 토할거 같은 기분이 들어요. 옆구리가 속부터 욱씬거리는 기분이에요.
몇시간 전에 밥먹고 그 후로 계속 앉아있었는데 어느 순간 왼쪽 옆구리 라인이 욱씬거리고 토할거 같은 기분이 들어요. 옆구리가 속부터 욱씬거리는 기분이에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잘못된 자세로 특정근육이 과긴장, 신경이 눌려 그럴 수 있어요. 자세를 바로 해주시고, 스트레칭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힘드시면 증상 조절위해 약(진통제, 근이완제)을 받거나, 아니면 찜질 같은 것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리의 근육은 생각보다 기억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자세를 바로잡는것 또한 인지하고 유도해 주지 않으면 혼자서 하기에는 힘이 든다고 해요. 자세한 확인을 위해 정형외과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통증이 갈비뼈 사이 공간의 통증이라면 아마 늑간신경염의 가능성도 있어요. 갈비뼈 자체의 통증이 방사 된 것이거나 늑간연골염의 손상 가능성도 있으니 통증이 크시다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방문하여 검사 진행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올벗이비인후과 의사 박창휘입니다. 진료요청해주시면 처방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오른쪽 옆구리 땡김이 있습니다 눌렀지만 통증은 없습니다. 갑자기 독서실 의자에서 일어나서 집으로 갈려는 순간부터 계속 땡깁니다. 특히 허리를 반듯하게 세우면 세울수록 더 땡김(?)이 있습니다.
옆구리? 갈비뼈 쪽이 너무 땡겨요 ㅠㅠ 오른쪽으로 누워 있으면 괜찮은데 왼쪽으로 누워있거나 정자세로 누우면 너무 땡겨요 왜 그럴까요?
주증상은 [마일드한 어지럼증이 몇주째] "계속"있으며 [소화불량]과 [눈이 침침한 증상]이 같이있습니다. 특이점으로는 "좌하복부 및 옆구리 땡김" 증상이 비특이적으로 나타납니다. 상급 병원에서 할수있는 모든 검진은 다 했으나 별다른 이상은 없다고 하시는데 도데체 어디가 문제인건지 너무 힘들고 답답하여 글로나마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