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치료 후 머리 둔탁함과 두통, 어떻게 해결할까요?
축농증으로 약 5일간 병원에서 이틀정도 치료도 받고, 약도 먹고 있는데 코막힘과 간지러움은 좀 완화되었으나 가만히 있어도 어딘가 꽉 막힌듯한 머리로 인한 두통과 멍함, 그로 인해 식은땀아 나면서 속도 얼렁거리는데 왜이러는거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축농증으로 약 5일간 병원에서 이틀정도 치료도 받고, 약도 먹고 있는데 코막힘과 간지러움은 좀 완화되었으나 가만히 있어도 어딘가 꽉 막힌듯한 머리로 인한 두통과 멍함, 그로 인해 식은땀아 나면서 속도 얼렁거리는데 왜이러는거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축농증 치료를 받고 계시지만 여전히 두통과 멍함, 식은땀, 속 얼렁거림 등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이는 축농증의 증상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거나 다른 합병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축농증은 안면통, 코 뒤로 넘어가는 느낌, 누런 콧물과 코막힘, 발열, 두통 등을 야기하는데요.
치료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두통과 멍함, 식은땀, 속 얼렁거림과 같은 증상은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진행하거나 치료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더 이상 기다리지 말고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속이 자주 울렁거려서 잠에서 깨는 정도라면 약물 복용으로 인한 위장 장애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이비인후과 진료 시 약물에 의한 증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추가적으로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화병인지 모르겠는데 짜증나거나 답답하면 배나 머리가 아픈데 화병인가요?워낙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요
3~4년을 버텼던 학원강사일을 관둔지 4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몸 여기저기가 무너진 기분이에요. 학원에서 일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명치 중심에 뜨거운 바위가 묶여있는 느낌도 들었고, 그냥가만히 있는데 이유없이 눈물이 흐르거나, 한 달에 3일을 제외한 모든날(31일중 28일동안) 월경이 나오기도 하고, 갑자기 풀썩 풀썩 옆으로 넘어지듯 쓰러지거나, 눈앞이 타들어가는 것처럼 시야가 1~2초 정도 암전된 것처럼 안보이기도 했고, 원장님께서 점심시간 저녁시간도 주시지 않아 학생들이 가져다주는 간식이나 빵과 우유로 하루를 버티기도 했는데 그거 마저도 새벽 2시에 집에 오면 게워내기 일쑤였습니다. 3년 7개월을 버티다 퇴사했을땐 정말 날아갈듯이 기뻤는데 이미 식이장애는 온 뒤였고 이유없이 살이 찌기 시작했었어요. 자꾸만 불안감이 오기도 하고 이유 없이 목구멍이 꽉 막힌 기분이 들고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소화불량부터 옵니다. 신체적인 문제가 마음으로 가는 것인지 그 반대인지 궁금합니다.
진짜 요즘 화도 되게 많고 참기도 힘들고 가만히 있어고 속이 답답해요 두통으로 고생하면서 검사 받고 있는데 화병일 수도 있나요?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긴 한데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