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공부중입니다.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등을 추천받았는데요, 3-4개월 전까지만 해도 푸록틴 등 피부뜯기 강박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정신질환 약을 복용중이다가 끊었습니다. 세로토닌과 관련된 영양제는 조심해야 한다고들 해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시험이 다가오다 보니 불안하기도 하고 잠도 많아져서 집중력을 높이고자 구입하려 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취침 시 매번 생생하게 꿈을 꾸고 있어 수면의 질도 낮은 편입니다. 추천해주실 만한 영양제가 있을까요?
이별수면장애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세로토닌 수치가 낮은 경우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주는 약이나 영양제 복용을 고려할 수 있어요. 다만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거나 불안 증상이 있으면 세로토닌 영양제 먹는 것보다 정신건강의학과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담 후 선생님의 몸상태에 맞는 약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와 피로에는 고함량 비타민B군을 드시면 좋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