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급성장염 복통
진료보고 약도 처방받아서 먹이는중인데 진작에 자야하는시간인데 계속 잘듯 안자고 강성울음이에요ㅠ 목부음도 있어서 항생제도 먹이고있는데 아무래도 복통이 심한가봐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진료보고 약도 처방받아서 먹이는중인데 진작에 자야하는시간인데 계속 잘듯 안자고 강성울음이에요ㅠ 목부음도 있어서 항생제도 먹이고있는데 아무래도 복통이 심한가봐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아기의 장염 증상으로 인해 많이 걱정되실 것으로 생각되어요.
아기가 계속해서 복통 증상을 보이는 것처럼 생각되면 일정 간격을 두고 교착복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으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힘드시겠지만 아기가 안정을 찾고 잠에 들 때까지 달래주셔야 할 것 같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급성장염 걸린거같아요 설사 ,복통 ,몸살끼, 울렁거림 있어요
배가 아파서 병원을 갔는데 3일치 약을 주고 하루 먹고 낫지 않으면 큰 병원에 가라고 권유하셨습니다. 병명은 급성 장염이구요 먹은것도 없는데 가스 차는 증상의 복통이 10분간 한번으로 지속됩니다. 몸을 베베 꼬을 정도로 아프긴 하지만 안 아플 땐 아예 안아파요 화장실을 가면 설사는 조금 하고 맙니다. 화장실 일어나서 가려고 하고 움직이기만 해도 머리가 울리며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입원해야 할 정도일까요?
첫증상 11월 13일 월 아침 먹은것 없는 채로 물 한컵 마신게 전부 9시경 급성장염 증세로 화장실 가자마자 물변과 함께 오심 및 구토. 위액만 뱉음. 내과에서 급성장염약 처방 받음. 밤 11시경 같은 증상으로 화장실에서 바닥을 김. 식은땀과 함께 생리 피비침 시작. 진통제를 먹고 증상 사그라들기 시작. 두번째 증상 12월 24일 빈속 이었다가 초밥과 아이스 커피를 먹은 직후 시작 극심한 복통과 식은땀 먹은것을 전부 토하고 난 후에도 장이 꼬인듯한 복통 지속됨 양손 엄지검지를 따고 제대로 앉아있을수 없음 몇번 화장실을 갈때 피비침 시작 42일만에 생리 탁센. 큐자임. 타이레놀. 부스코판. 겔포스. 등 번갈아가면서 투약중 생리 예정일 쯤에 장이 꼬이는 듯한 느낌이 약간 있을때 진경제(부스코판) 투약. 2번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