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섬유다발수축은 복부에도 생기나요?
위쪽 복부에 5초씩 근육이 쎄게 수축 됐다가 풀리는데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위쪽 복부에 5초씩 근육이 쎄게 수축 됐다가 풀리는데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마도 근육이 수축하는 것이 아니고 내장이 경련 비슷하게 움직이는 느낌일 것으로 보이며 소화기내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내가 섬유근육통 진단을 받고 싶은데 어 느병원으로 가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서울 구로구 거주하고 있습니다. 병원 추천부탁드립니다. 나이는 53세 여자
처음에는 어깨쪽 근육이 굳어서 왼쪽 어깨가 익상견갑이 되는 것으로 시작했고, 골반쪽도 굳어서 성흥분장애, 방광염증세가 일어났습니다. 처음엔 팔쪽에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정형외과 가서 팔mri를 찍어봤는데 그땐 소염제, 근육이완제만 주고 끝났습니다. 이제는 범위가 점점 커져서 전신으로 근육수축이 일어납니다. 이럴때마다 몸을 움직일때마다 뚝뚝 소리가 나고 신경 위치가 바뀌는 소리가 나고 따끔따끔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가끔 목근육,승모근이 잘못 굳으면 어지럽고 복시현상도 있습니다. 혈액순환도 가끔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때문에 마늘주사라고 불리는 링겔도 맞으러 갔었는데 혈관이 눌리는지 주사가 느리게 들어간다고 3번이나 주사위치를 바꾸시더라구요.. 근육이완제를 먹어도 그때만 효과가 있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지맘대로 계속됩니다ㅠ 원인도 알고싶고 해결책도 알고싶습니다. 루게릭병이나 그런건 아니겠죠ㅜㅜ? 걷기도 잘 하고 글씨도 잘 쓰고 운동능력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섬유근육통으로 리리카 에트라빌등 약을 여러가지 복용중인데 대학병원까지 거리가멀어서 항상 다녀오는게 힘든데 처방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