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입술에 심박동같은 증상이 잇어요
윗입술 오른쪽에 조그맣게 콩닥거리는걸 어제 입벌리고 자는 아기 얼굴이 너무 귀여워서 쳐다보고잇다가 발견햇어요 이제 73일차 아가인데 왜그런걸까요ㅠㅠ여태 입을 살짝 다물고잇고나 아예 다물고잇어서 몰랏어요..
윗입술 오른쪽에 조그맣게 콩닥거리는걸 어제 입벌리고 자는 아기 얼굴이 너무 귀여워서 쳐다보고잇다가 발견햇어요 이제 73일차 아가인데 왜그런걸까요ㅠㅠ여태 입을 살짝 다물고잇고나 아예 다물고잇어서 몰랏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신생아 또는 어린 아기의 경우 입술 주변부로 떨거나 떨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떨림 증상은 몇 초 지속된 다음 멈추게 되어요. 다만 이러한 원인은 미숙한 신경세포가 원인이 될 수 있다해요. 생후 2-3달 동안은 빠른 뇌 발달과 미숙한 신체의 발달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지지 못해 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모유수유 등의 빠는 과정에서 근력운동으로 근육에 피로가 쌓여도 순간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해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소실되긴 하지만, 지속적인 떨림이나 빈도가 증가한다면 가까운 소아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타다라필, 엠빅스 등의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면, 약 5-10분 후에 얼굴이 후끈거리면서 심박동수가 평상시보다 20-30 bpm 정도 급증합니다. 그러다가 약 5분 후쯤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원래 다들 이런 증상을 겪나요? 이 반응이 무서워서 처방 받은데로 복용하기가 두렵습니다.
4일쯤 전부터, 가슴 쪽 답답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스트레스를 크게 받고 있던 중이라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했었는데, 오늘 밤 심박수를 체크해보니 1분당 약 55회 정도의 서맥과 더불어 불규칙적인 심박동 강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서맥이 부정맥 등 심장질환의 증상이라고 하여 내일 당장 병원을 가려합니다. 병원겸 의원인 성북성심의원과 대규모 병원인 삼육서울병원 중 어느곳을 가는 것을 추천하시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30대 남성입니다. 갑자기 작년 부터 신체가 반응을 하지 않아, 11월에 Tadalafil 5mg 데일리 복용을 처방 받았습니다. Panic Disorder 히스토리가 있어, 초반에 Panic Attack을 경험했습니다. 이후 Steady State로 접어 들어 매일 기록하며 복용을 했습니다. 최근 해외 출장 때문에 임의로 2.5mg로 낮춰 매일 복용을 했으나, 다시 제대로 반응을 하지 않길래 그저께 5mg 으로 높여 복용 시작했습니다. 복용 시간은 취침 시간대입니다. 그 다음날 오전부터 계속 심박동수가 급증하고, 얼굴이 화끈거리고, 발들에서 저리는 느낌이 들고, 폐에서 공기가 빠져 나가는 듯한 센세이션이 동반되어, 초저녁 즈음 전문의를 찾았습니다. 상태를 잘 듣지 않고, “2.5mg 은 효과 없다고 했으니, 5mg 매일 드세요”, “예전에 계속 드시던 약인데” 라고만 하셨습니다. 계속 심박동수가 높아, 복용 중단했습니다. 다시 복용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