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너무 많아요

장OO • 2022.12.14

자도자도 피곤하고 계속 하품이 나오고, 다음날 오전에 일이 있어도 늦게 일어나서 일정을 못 가고, 알람도 수십개를 맞춰놔도 못 듣고, 남자친구가 전화를 20통 해줘도 못 듣고 못 깨요… 예전에는 누가 깨워주지 않으면 절대 못 일어나고 최소 15시간은 잤던 것 같아요 심지어 고3일 때도요. 요즘에는 그나마 10~12시간 정도 자면 알아서 깨긴 합니다ㅠ 근데 일어나도 개운하지가 않고 머리가 조금 아픕니다. 그리고 더 누워있으면 충분히 더 잘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처음엔 그냥 잠귀가 어두워서 알람을 못 듣는 것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곧 24살인데도 계속 이모양이면 너무 심각한 것 같아서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 병원을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수면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1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충분한 수면 후에도 피로가 지속된다면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으며, 만성피로증후군일 수 있어요. 우선적으로 내과에 내원하셔서 갑상선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또한 만성피로증후군의 경우, 피로감과 졸음,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현기증 등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드물게는 불면증과 손발 저림, 두통, 눈의 피로 등 무기력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고
    기운이 없거나 가슴이 뛰고 얼굴이 달아오르는 등의 갱년기 증세와 비슷한 신체적 변화를 겪기도 해요.

    또한 만성피로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력과 관련된 영양제를 복용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체내 에너지 생성, 각종 대사 활동,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 코큐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과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로사테아닌
    -면역력 향상,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스트레스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 두뇌 활동,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활성산소를 없애 피로회복을 돕는 간세포 보호/재생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말씀하신 것을 바탕으로 효능적인 면에서 추천할 수 있는 영양제이며,
    개개인마다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같은 영양제를 복용해도 그 효능과 부작용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에 따라 복용하면 좋은 영양제의 종류와 양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것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셔야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바로 진료받기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잠이 너무 많아요

    어렸을때부터 밤잠은 없고 아침잠은 많았습니다. 9시에 불을 끄고 누워도 잠이 오지 않아 뒤척이다가 결국 가족들이 다 잠들고 항상 12시쯤 잠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도 잠이 많고 아침에 못 일어나긴 했지만 학업에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니였는데 중 3이후부터 계속 학교에서도 잠이 옵니다. 지금은 18시에서 07시 또는 03에서 07(평일)로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는고, 주말에 누가 깨우지 않을때면 14시간은 기본으로 넘기고 21시간까지 잔 적이 있습니다. 전날에 13시간을 자고 다음날 2교시를 계속 졸면서 날리기도 했구요. 일주일에 3번 이상 13시간 넘게 자면서 시간을 날리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의지가 없고 잠이 많은 체질이라서 그런것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수면장애가 의심되어 질문 남깁니다. 수면 장애가 맞는지, 그 이유와 대처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수면장애

    스트레스

    2023.06.01
  • 잠이 너무 많아요

    전부터 잠이 많았는데 정말 많았을 때는 13시간을 자고도 졸려서 2시간 더 잔적이 있고 최근은 수면패턴을 고치는데 힘을 쓰고 있지만 10시간을 자고 너무 잠이 쏟아져서 그날 밤 10~11시에 잤다가 3시에 일어나고 5시에 잠에 들어 10시에 일어났는데 과수면인가요? 어떻게 잠을 줄이는지 고민입니다.

    기타증상

    2023.02.22
  • 잠이 너무 많아요

    제목 그대로 잠이 너무 많아요. 하루 평균 12~15시간 정도 자고 심하면 이틀 내내 잠만 자기도 합니다. 어제는 8시간 깨어있었고 그저께는 1시간 정도만 깨어있었습니다. 잠을 자서 개운하면 다행인데 계속 졸리고 피곤합니다.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기타증상

    2023.02.1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