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가슴이 두근거리고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 어떤 진료과를 찾아야 할까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고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맥박이 빨라집니다 . 바로 토해내고 나면 진정이 됩니다.어느과 진료를 봐야 하나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고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맥박이 빨라집니다 . 바로 토해내고 나면 진정이 됩니다.어느과 진료를 봐야 하나요?
음식 섭취 후 가슴 두근거림과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소화기계 문제, 심혈관계 문제, 또는 심리적인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토하고 나면 증상이 진정된다고 하셨는데, 이는 소화기 문제일 가능성을 시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평가하고 진단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내과에서는 기본적인 신체 검사와 함께 혈액 검사, 심전도(EKG), 위내시경 등을 통해 심혈관계 문제나 소화기 문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내과에서는 위내시경, 복부 초음파 등을 통해 위장관의 문제를 좀 더 세밀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2. 순환기 내과: 순환기 내과에서는 심전도, 심장 초음파, 운동부하 검사 등을 통해 심장의 기능과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정신건강의학과: 심리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일 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과 의사는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필요한 경우 다른 전문과로의 의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불규칙한 때에 맥박이 빨라지고 가슴이 좀 조이는 느낌에 답답하고, 그 증상이 오면 숨쉬는 것도 답답하고 심장이 울컥?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스트레스성 위염이 심해서 처음엔 소화불량인줄 알고 소화제를 막 먹었어요. 그런데 가끔 반복되던 가슴조임이나 울컥거림 등의 강도가 점점 심해져서 증상에 대해 찾아보니 부정맥, 자세불량, 혈전, 공황장애 등등 유추 가능한 질환의 범위가 너무 넓은데 모든 병원에 돌아다니며 검사 받기엔 사회 초년생으로서 비용적 부담이 너무 커서요ㅠㅠ 어딜 가장 먼저 가는게 현명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며칠 전부터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것이 느껴집니다. 마치 긴장을 많이 했을 때처럼 두근두근대서 혈압을 재봤는데 혈압은 117에 71 정상이고, 참고로 스마트워치 ECG를 해봤을 때는 별 문제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몇 년 전에 다른 이유로 심전도검사를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때도 별 이상 소견이 없었고요. 그래도 증상을 느꼈으니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죠? 1차의원을 간다면 어느 과를 찾아가봐야 맞을까요? 현재 정신과 약을 먹긴 하는데 같은 약을 먹은지가 몇 년 되어서 이 약 때문일 것 같지도 않고, 최근에 변동이 있었다면 감기 때문에 감기약을 독하게 먹었습니다.
증상 : - 가슴 통증(명치에서 약간 좌측) - 재채기하거나 크게 웃을 때 통증 느낌 - 해당 부위를 지그시 누르면 멍든 것처럼 아픔. 만 37세, 남성 흡연 10년 음주 거의 하지 않음. 경도 비만. 일자목 진단받음 (통증 전혀 없음.) 소화기계 질환 없었음. 심장, 폐 질환 없었음. 어떤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근처 1차 의원 중 직장인 건강검진하는 내과+신경과인 곳이 있는데, 여기부터 가도 될까요? 아니면 모든 진료과 다 있는 종합병원에 간다면, 어느 진료과로 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