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간 형성과 AFP 증가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태아의 간은 6주쯤 형성된다는데 그럼 산모의 AFP가 그 쯤부터 천천히 증가하나요?
태아의 간은 6주쯤 형성된다는데 그럼 산모의 AFP가 그 쯤부터 천천히 증가하나요?
태아의 간은 임신 초기에 형성되기 시작하며, 임신 약 6주부터 알파태아단백(AFP)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AFP는 태아의 간에서 주로 생성되는 단백질로,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산모의 혈액 내에서도 AFP 수치가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산모의 혈액 내 AFP 수치는 임신 중기인 16주에서 18주 사이에 가장 많이 측정되며, 이 시기에 실시하는 AFP 검사를 통해 태아의 신경관 결함 등의 건강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AFP 검사는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이상이 의심될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허리 통증이 항상 있는 것은 아니고 허리를 숙이거나 굽힐때 통증이 심하게 생깁니다. 올해3월쯤에 허리통증으로 디스크 초기로 진단 받았던거같은데 물리치료랑 근육신경주사 다 받았습니다. 그런데 가끔씩 통증이 계속 있다가 최근에 자주 통증이 또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허리디스크일까요?
서 있으면 엉덩이 통증과 복부 허리 통증이 있는데 디스크 일까요? 특히 왼쪽 허리는 주먹만큼 크기로 뭉치듯이 아픕니다
체중이 증가하고 허리가 종종 아팠는데 요즘은 심장박동에 맞춰서 통증이 생겨요 허리디스크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