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터미타임을 너무 무리하게 시킨건지
아기가 울면서 힘들어해서 바로 일으켜주긴 했는데
지금 분유먹이는데 팔, 다리가 너무 차가운거 같애요~ 애기가 기운도 없어보이고 열은 없는거 같아요~ 37.2에요~ 엎드린 자세로 얼마나 있는게 적당한건가요?
생후 91일 7.5kg 남아에요
그리고 태어나면서부터 초유만 모유수유하고 분유먹이고 있는데(앱솔 센서티브) 묽은변을 하루에 1-2회정도 계속봐요~냄새도 시큼하고 이상태로 계속 변을 봐도 괜찮을지 궁금해요~ 분유를 바꿔줘야 하는지도 궁금해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0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변에 형태가 없고 묽은 상태인 것으로 보여요.
아기들은 아직 소화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게워내거나 묽은 변을 보는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 지속적으로 하루 1-2회 정도 묽은 변을 보고 있다면 분유를 바꿔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또한 현재 발열이 있지는 않으나 팔, 다리가 차갑다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증상을 관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엎드린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은 딱 정해진 것은 아니고 울며 힘들어한다면 그 시간이 5분, 10분으로 짧더라도 즉시 편안한 자세로 바꿔주어야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