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가 축축
질염은 처럼 하얀 냉이 나오는건 아닌데 계속 축축하고 냄새가 심해요 이런것도 질염증상인가요?
질염은 처럼 하얀 냉이 나오는건 아닌데 계속 축축하고 냄새가 심해요 이런것도 질염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투명하거나 하얀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속옷이 축축할 정도로 양이 많거나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질염 증상을 의심할 수 있어요. 질염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냉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닥터나우 앱 내 '증상 진료' > '질염/방광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 후 집에서 약을 배송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냉만 나오는 것이면 지켜 보셔도 됩니다. 다만 너무 불편할 경우 호르몬제로 생리주기 조절을 하기도 합니다.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질염인가요?? 하얀냉이 팬티가 축축해질정도로 나오고 마르면 하얀자국이 생기는데 질염인가요? ㅠㅠ
원인이 뭔지 모르겠는데 팬티만 입으면 바로 축축해집니다 여유분 면팬티도 별로 없어요 그래서 원피스형 잠옷 입고 팬티 벗고 자도 괜찮을까요?
칸디다균처방 받고 약을 복용했는데 별로 없던 분비물이 갑자기 으깬 두부처럼 양이 엄청 많아지고 팬티가 축축할 정도로 많아졌어요… 이거 괜찮은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