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에 대해 궁금해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에 조직검사 받으러 내원하라고 연락이 왔는데 자궁경부암이여서 몇기인지 얼마나 심각한지 자세히 보려고 조직검사를 하는건가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에 조직검사 받으러 내원하라고 연락이 왔는데 자궁경부암이여서 몇기인지 얼마나 심각한지 자세히 보려고 조직검사를 하는건가요?
트리니티내과 원장 김택수입니다. 걱정되시겠지만, 검사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확실합니다. 질문하신 내용으로는 암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비대면 진료 신청하시면 자세한 상담과 처방도 가능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그러겠죠. 일단 암인지 아닌지.. 정확히 확인해야 하고 암이 맞다면 상급병원으로 보내서 몇기인지 확인해야겠죠. 암이 아니라면 조직검사에서 암이 아니라고 나올겁니다. 너무 염려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세요..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103 기린빌딩 5층 (역촌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검사 후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고 하여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자궁경부암의 원인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이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남성과 성관계를 가지면 바이러스가 여성의 자궁경부로 옮겨가 세포를 감염시키게 된다고 해요.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이런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지만, 유감스럽게도 어떤 남성이 인유두종 바이러스를 갖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20세 이상의 여성이 국가 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할 수 있어요. 자궁경부암 검사는 정확히는 액상 자궁경부 세포검사인데 자궁경부에 있는 세포를 솔로 문질러서 얻은 후에 슬라이드에 도말하여 현미경으로 모양을 관찰하는 검사이예요. 검사 결과에 따라 크게 정기검진, 6개월 후 재검사, 바로 추가검사(인유두종 바이러스 추가검사, 질확대경검사 및 조직생검)로 나눌 수 있어요. 비정형 편평세포가 관찰되는 경우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데, 의미 미결정 비정형 편평세포와 고등급 이상을 배제할 수 없는 비정형 편평세포로 자궁경부암 검사 이상으로 병원을 찾게 되는 가장 흔한 이유라고 해요. 바로 질확대경검사 및 조직검사를 시행하는 것인데 병변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진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시행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고 후자의 경우에는 고등급 이상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바로 질확대경검사 및 조직생검을 하여 추가치료가 필요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해요. 그 외 자궁세포 검사결과는 저등급 편평상피내병변, 고등급 편평상피내병변, 비정형 선세포가 있어요. 이 검사 결과에도 모두 질확대경검사 및 조직생검이 필요하며 특정 비정형 선세포 결과가 있거나 질확대경검사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보일 때는 자궁경관내 소파술을 시행하여야 해요. 자궁경부 세포검사에서 이상소견을 보여 추가로 질확대경검사 및 조직검사를 시행한 경우 자궁경부 상피내종양 등의 결과를 받게 된다고 해요. 자궁경부 상피내종양 1단계는 1년 이내 자연 소실될 확률이 60~85%이므로 주로 6개월 후 추적관찰을 하거나 12개월 후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를 시행하여 정상소견을 보이면 정기검진을 해요. 자궁경부 상피내종양 2단계와 3단계는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병변을 제거하는 자궁경부 환사투열절제술로 치료를 해야 하며 치료 후 잘라낸 절제면에 종양이 없을 경우 자궁경부 세포진검사를 3번 연속으로 시행하여 정상인 경우 매년 검진하면 되고, 절제면에 종양이 남았을 경우에는 재시술을 해요. 자세한 것은 검진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하며 빠른 시일 내에 가셔서 추가 검사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무료검진받으라고 하는데 어디병원가서 받아요? 아무병원가냐하나요? 산부인과가면되나요? 어디로 가야할지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0대초반이고요 자궁경부암검사와 hpv바이러스를 검사했는데 hpv바이러스.고위험군이 나왔어요 검사로는 이상은 없었지만 반응성세포변화와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성 질환이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산부인과선생님이 가다실을 되도록 빨리 맞자고 하셔서 바로 맞았는데요 이미 바이러스가 있는 상태에서도 가다실을 맞으면 암예방이 되나요??
매독이라는게 원래 걸리기가 쉬운가요? 최근들어 가슴 등 목에 여드름이 많이생겨서 피부과를 갔는데 모낭염이라고 해서 제가 매독일수도 있는지 물어봤더니 매독은 보통 성기궤양이 생겨야한다고하고 의심되면 혈청검사해보라던데 제가 성기에 대략2달전에 뭔가하얀색 모낭충같은걸 발견해서 비뇨기과갔는데 그냥 피부에 날수있는 흔한거라고 성병 아니라고하는데 매독이 아닌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