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몽우리와 간지러움 원인은?
마운자로 10m 맞은후 몽어리 같은게 생겼는데 왜 그러는데 맞은 부위가 간질 럽고요
마운자로 10m 맞은후 몽어리 같은게 생겼는데 왜 그러는데 맞은 부위가 간질 럽고요
1개의 답변
마운자로 주사 후 몽우리와 간지러움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주사 부위에 몽우리가 생기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이는 주사 시 약물이 주입된 부위에 일시적으로 약물이 남아있거나, 조직이 자극을 받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이나 피하조직에 주사를 맞은 경우 이런 현상이 더 자주 나타납니다.
간지러움은 주사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염증 반응이나 약물에 대한 신체의 반응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1-2주 내에 서서히 사라지지만, 개인에 따라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몽우리 부위가 심하게 붓거나, 열감이 있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간지러움이 심해진다면 의료진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온찜질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약물 흡수를 도울 수 있고,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월요일에 독감 예방 접종후 접종부위가 아기 BCG 맞은것처럼 몽우리가 져있어요 그리고 열감이 조금 있고 간지러운대 그냥 냅둬두 되는건가요?
가정의학과독감마운자로 2.5로 5번째 주사를 맞았는데 목쪽에 갑자기 두드러기같은게 올라왔어요.. 6주동안 한 번도 이런 적이 없는데 이런ㄱ건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ㅠㅠ?
다이어트마운자로 주사했는데 언제부터 작용하는건가요? 오늘 아침에 주사했는데 식욕도 그대로고 배고픔도 그대로입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약비만+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