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중단후 바르는 탈모약
익명 • 2022.12.01
20대 중반 탈모 초기증상 비슷해서 탈모약을 1달째 복용중인데 불안해서 중단하고 바르는 약으로 바꿔보려고 하는데 상관 없을까요?
탈모
20대 중반 탈모 초기증상 비슷해서 탈모약을 1달째 복용중인데 불안해서 중단하고 바르는 약으로 바꿔보려고 하는데 상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등 성분에 따라 다르겠으나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부작용이 우려되신다면 외용제로 사용을 변경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정확히 어떤 약을 처방 받으면 좋은지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가장 좋은 것은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탈모약 먹기 전에는 헌혈을 하려 가끔 갔었는데 탈모약 먹고나서부터는 아직 간 적은 없거든요. 문득 탈모약 복용중에 헌혈이 가능한지 궁금해져서 검색해보니 안된다고 하던데 바르는 탈모약 포함 복용중인 탈모약 종류에 상관없이 헌혈은 무조건 불가능 한 걸까요?
탈모약(피나계열) 먹고서부터 좁쌀 염증 여드름이 눈에띄게 많이 생겨나는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 부작용인가요? 그냥 복용중단 해야 하나요?
탈모약 복용중인데 아보다트 탈모약 처방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