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심장 소리가 들려요
심장 뛰는 게 자꾸 느껴지고 빨리 뛰어서 무섭습니다 이유가 뭔가요
심장 뛰는 게 자꾸 느껴지고 빨리 뛰어서 무섭습니다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신의 심박을 느낄 수 있는 상태 그리고 이에 따른 불편감은 심계항진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극심한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불안감 등으로 인해 심장 박동이 크게 느껴지고 그에 대한 걱정이 생기는 것으로 보여요.
원인이 되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겠으므로, 스트레스 상황을 멀리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해요.
증상이 조절되지 않는다면 적절한 약물 복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혼합수유를 하고 있으며, 현재 40일 된 아기입니다. 조리원 퇴소 후 아이를 보다보니 알 게 되었습니다. 분유를 먹일 때 혹은 분유를 다 먹은 후 트림 시킬 때만 변을 보고 있습니다. 변 하루 횟수는 최소 1회 이상입니다. 분유가 아이랑 맞지 않아서 그러는 걸까요? 분유를 바꿔야할지 고민입니다.
100일이 넘은 아이입니다. 먹는양이 영 늘지 않는데 분유를 바꿔줘야할까요? 수유 텀은 4-5시간으로 늘었는데 아기는 많이 먹어봐야 110정도고 60~90정도밖에 먹지를 않아요. 친정쪽에서 계속 분유를 바꾸라고 조언을해주는데, 막 바꾸기엔 변은 노란변이고 분수토는 하루에 한번혹은, 이틀에 한번꼴인지라 너무 애매하네요...어떻게 해야할까요? 젖병 교체는 시도해봤는데 아기가 적응을 못해서 사용하던 제품으로 쓰고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 품도 배앓이 젖병이에요
분유먹은뒤로계속알갱이변보는데분유를바꿔야될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