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약 변경
현재 프로스카를 약 10년이상 복용하고 있습니다. 잘라서 먹는게 많이 불편한데 주변에서 모벤시아를 추천하는데 복욕하는 약을 변경해도 괜찮을까요?
현재 프로스카를 약 10년이상 복용하고 있습니다. 잘라서 먹는게 많이 불편한데 주변에서 모벤시아를 추천하는데 복욕하는 약을 변경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말씀하신 프로스카정과 모벤시아정은 같은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다른 상품명인 경우로 확인되며 1회 1정 복용이 아니라면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을 결정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젠닥가정의학과의원 이규철 의사입니다 1.25에서 1.0으로 용량이 낮춰지는 것인데 문제 없습니다 진료 후 처방 가능합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두타스테리드계열약에서 피나스테리드 약으로 변경 하려고 하는데 탈모가 심해질까요?
M자 탈모라기 보다 머리 윗부분 탈모로 현재 6개월째 프로페시아 복용중입니다. 약 효과(이마 라인 솜털 증가, 모발 굵기 증가)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정수리는 눈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서 효과를 잘 모르겠습니다. 1)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약을 변경하면 효과가 증가 하나요? 2) 약을 변경하게 된다면 다른 문제는 없을까요? 3)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로게인폼을 함께 병행하면 약의 효과가 더 증가 하게 되나요?
탈모로 2014년부터 m자 탈모로 아보다트를 2일에 1회 복용하였고 효과가 있어서 잘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올해 초부터 복용 전처럼 머리가 많이 빠지는 것 같더니 이제 조금 빠진 게 제 눈에 띌 정도입니다(머리 들어 올리고 자세히 보면 저만 느낄 정도) 복용 10년이 넘어서 피나스테리드 계열과 복용해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이런 경우 섞어서 쓰거나 피나스테리드로 바꾸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