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선 누군가한테 잘 못 다가가요
무시 받을까봐 두렵고 비웃음 살까봐 무서워서요
누군가 다가와줘도 뭔가 그리 좋은 기분이 들지는 않아요
그리고 제 생각 비웃을까봐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못해요
누가 저한테 화나게 했더라도 상대방 마음만 생각하고 상처 주기 싫어서 화난다 말을 솔직하게 못해요
저는 이게 사회공포증인 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지는 않은 것 같아서...
그냥 극내향형 인간의 특성인 걸까요
아님 무슨 증상인 걸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1.2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회적 상황에서 다른 사람에게 관찰되거나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일까 두려워해 지속적으로 걱정하고 그런 상황을 회피하는 것을 사회공포증이라고 불러요.
사회공포증은 불안과 관련된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는데 공포 불안, 긴장 초조, 시선회피, 두근거림, 얼굴 붉어짐, 목소리 손 떨림, 집중력 저하 등을 보이고 그렇기 때문에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까 봐 다른 사람의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하거나 발표를 힘들어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이해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모든 일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게 돼요. 대인관계을 맺는 것의 어려움인 것인지 정말로 공포증으로 인한 것인지 상태 및 원인 파악이 필요해 보이며 가까운 병원이나 앱내 > 과목진료 > 정신건강의학과에 진료신청 하시어 상담 받아 보시길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힘든 상황에 언제든지 다시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