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심각할정도로 무거워요

박OO • 2022.11.20

평소 불면증을 앓고 있어 약을 먹어야 자고 새벽에 깨곤 했는데요. 제가 계절을 너무 많이 타서 겨울때쯤엔 평소에 비해 깊게 오래 자요. 근데 요 며칠간 갑작스럽게 심각할 정도로 일어나지 못하고 있어요. 스트레스가 많긴 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긴 하는데 머리가 엄청 띵하고 무겁고 손가락 하나 까딱 하기도 힘들만큼 몸이 굳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화장실도 도저히 못가겠고 2시까지 화장실도 참고 잠만 자고 거의 12시간씩 잔게 3일짼데...저 내일 첫출근인데 지금 일찍 자도 12시간넘도록 못일어날까봐 걱정되는데 이것도 심리적인 요인이 있을까요...아님 어디가 아픈걸까요? 어젠 너무 몸이 이상한것 같아서 잠깐 산책하는데 머리가 핑 돌고 진짜 너무 어지러워서 정신이 다 흐릿해지고 그래서 빨리 집에 들어왔어요.

우울증불면증수면장애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1.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면이 어려워서 피로도가 심하여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약 복용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닥터나우 앱 메인 ->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로 진료 신청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자기 1시간 전 TV와 스마트폰 사용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주로 스마트폰에서 많이 나오는 푸른빛의 블루라이트가 수면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하며 잠자리에 든 후에도 푸른 빛에 많이 노출되면 멜라토닌을 분비하는 두뇌에서 낮이라고 인지해 수면을 방해하게 된다고 해요. 취침 1~2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각종 TV 등 전자기기는 최대한 멀리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자기 3시간 전 과식 및 과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자기 전 과식이나 야식을 먹게 되면 몸속에 유해산소와 독소들을 생성시키고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수면에 들 경우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불면 증세가 있다면 차라리 저녁을 가볍게 먹고 생수를 한잔 마시고 자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보통 술을 마시면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깊이 잠을 자는 것처럼 느끼지만 음주 후 3시간 가량은 깊은 잠을 자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주 깨고 얕은 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초콜릿, 녹차 등 도 수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는 삼가는 것이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