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후 소화불량 증상 지속, 문제가 있는건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퇴원하셨다면, 소화불량이나 트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수술 후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소화기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수술 부위에 합병증이 발생했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상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있는 경우를 말하며, 식후 포만감, 조기 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구역, 명치 통증, 속쓰림 등의 여러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혈액검사나 내시경 등 정확한 진단을 위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회복을 돕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초반 여자인데 저체중 때문에 고민이라 트레스탄 같은 식욕촉진제를 먹어도 될까요? 암환자나 노인이 많이 먹는 약이라고 들어서 아직 젊은 제가 먹어도 문제가 없을지 고민이에요
살이 너무 안쪄서 큰일이에요 코로나때 밥 제대로 안먹어 4키로가 빠져서 계속 50키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평일 5일 유도 운동도 합니다) 음식에 돈 많이 쓰는데도 입이 짧아서 많아 못먹는데 식욕 촉진제 같은 약을 먹어볼까요?
식욕촉진제 오래 먹으면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