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참고하면 야간 근무로 인한 수면패턴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여져요. 불편함은 이해하지만 증상이 생긴지 밖에 한달도 안된 상황으로 약 복용을 먼저 고려하기 보단 조금 더 지켜볼 필요는 있어요.
현재의 원인은 일 시작하고 새로운 일에 적응하기 위한 스트레스가 있고, 아무래도 몸도 피곤한 상황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보통은 일에 적응을 하시면서 서서히 몸과 수면의 패턴도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다고 해요.
나도 모르게 바뀌게 나의 수면과 관련된 된 습관들 예를 들면 잠이 오지 않을 때 계속해서 잠을 청하기 위해서 누워서 괴로워하면서 불안해하면서 밤을 지세우는 것들이 반복될수록 오히려 이런 습관들은 해당 증상을 심해지게 혹은 지속되게 할 수 있어요.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식사시간과 잠자리에 드는 시간,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하시는게 좋고 낮에 괜찮으시면 햇볕을 쬐면서 30분 정도 걷는 운동을 추천드려요. 오후에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은 피하시고, 스트레스 등으로 술을 마시는 것도 피하시는게 좋겠아요. 생활습관의 교정 및 업무 적응 후에도 지속적인 불편감이 있다면 수면유도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으니 후에는 진료도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