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상온에 보관한 경우 효과에 영향을 미칠까요?
올 여름에 무척 더웠는데 상온에 보관한 약들 그냥 먹어도 괜찮나요? 액상철분하고 엽산 비타민 c, d 마그네슘 등 약효가 염려 되네요 심지어 9월까지 더웠어서요...
올 여름에 무척 더웠는데 상온에 보관한 약들 그냥 먹어도 괜찮나요? 액상철분하고 엽산 비타민 c, d 마그네슘 등 약효가 염려 되네요 심지어 9월까지 더웠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을 상온에 보관한 경우, 특히 여름철처럼 기온이 높은 시기에는 약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약은 제조사의 권장 보관 조건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상온 보관 시 산패 위험이 있고, 제형에 변화가 있는 경우 변질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약효가 떨어지거나 이상 반응이 발생할 수 있어요.
약의 상태가 의심스러운 경우, 안전을 위해 섭취하지 않고 새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약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가능한 빠르게 소비하는 것도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아이약 항생제 처방후 냉장보관약을 실온에 보관했어요 (24시간 지남)

피임목적으로 피임약 야즈를 복용중입니다 피임약을 1시간동안 45도 온도 정도로 기모파우치에 보관했어요 땀이 나고 열이 올라서 뜨거운 기모 파우치에 담긴 야즈를 패딩주머니에 넣고 1시간동안 보관했어요 그 땀나고 열 오른 제 몸의 열기 때문에 패딩 주머니에 넣어놨던 기모 파우치가 더 뜨겁게 데워져서 피임약을 1시간동안 40-45도온도 정도로 보관해버렸어요ㅠ ptp 부분을 만져봤는데 체온보다 훨씬 따뜻했어요 1) 이상황에서 피임약효가 떨어질까요ㅠ? 아니면 1시간정도 45도 온도로 노출된걸로는 괜찮을까요? 2) 어제가 피임약복용중이였지만 원래대로라면 배란일이었고 질내사정이 있었어요 (피임약복용중 배란일은없는걸 알지만 배란일부근엔 조심하라고 산부인과 선생님께서 그러셔서요) 그경우에 1시간동안 45도정도 열 및 습기에 노출된 야즈를 그대로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배란일의 날짜였고 질내사정이 있었으니 새팩으로 복용하는게 나을까요ㅠㅠ?

상온보관 항생제를 모르고 냉장보관 했는데 성분에 영향이 갔을수 있나요? 아목클란듀오 를 냉장보관했습니다ㅠ 지금이라도 상온보관이 권장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