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통증
누워서 자려고 하면 눈을 감는 순간 심장이 땡기고 아프고 죽을 것 같아서 잠에 못들고 있습니다. 잠을 자도 10분내로 깨구요 공황일까요?
누워서 자려고 하면 눈을 감는 순간 심장이 땡기고 아프고 죽을 것 같아서 잠에 못들고 있습니다. 잠을 자도 10분내로 깨구요 공황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심장관련 증상이나 흉통이 반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위치와 강도, 빈도, 양상 등을 면밀하게 살펴보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콕콕 쑤시는 듯한 통증이 어느 부위에 몇 분 정도 지속되어 나타나는지 자세히 관찰하는 것이 좋으며 해당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공황장애는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 장애의 일종이며 심한 불안과 초조함,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끼며 심장 두근거림, 호흡 곤란, 흉통,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10분 이내에 증상이 최고조가 되고 20-30분내에 소실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병력이나 정신 건강 상태, 심리 검사 등으로 진단이 가능해요.
말씀해주신 증상으로 보면 공황장애 증상보다는 심장관련 질환일 수 있어 지속된 통증이 재발할 경우 의료기관에 재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프로다트 복용중일땐 심박수70-80사이였는데. 두타윈으로 바꾼후엔 심박수120까지나오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머리가 안빠지는것도 아니고 엄청 빠지면서요.. 이럴땐 약당장 끊고 기존 약을 복용해야할까요 어떻게해아할까요

새벽에 심장쪽이 저릿하더니 자고 일어나니까 심장 옆쪽 옆구리랑 심장 바로 아랫쪽 부근이 통증이 있네요 옆구리쪽이 통증이 많습니다

운동을 하고 난 뒤부터 갑자기 심장이 너무 빨리 뛰기 시작하고 숨까지 가빠지더라구요. 그 상태에서 저녁도 힘들게 먹었는데 먹고 난 이후에 심장이 타는 듯하고 숨쉬기가 너무 힘든데ㅠ 이게 왜 이러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