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고 안 말리면 탈모가 올 수도 있나요?
그동안 머리 감고 안 말렸는데 이게 탈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다시 잘 말리면 회복되는 거겠죠?
그동안 머리 감고 안 말렸는데 이게 탈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다시 잘 말리면 회복되는 거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피가 젖은 상태로 오랜 시간 있게 되면 두피 내부에 습한 환경이 되고 이러한 상태로 인해 비듬이나 염증이 생기면서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어요. 즉 세균이 빠르게 증식이 되며 이로 인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지금이라도 두피와 모발 관리에 신경 써주면 탈모가 더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지금 중2인데 이마보면 옆라인이 움푹 들어가있고 머리감고 머리 말릴 때 머리가 많이 빠지는데 특히 앞머리가 40개 정도 빠집니다. 빠지는 머리카락들 보면 긴 것도 있지만 자라고 있는 것 같은 짧은머리도 빠집니다. 일상 생활할 때에도 앞머리가 빠지는 것도 있습니다. M자 탈모인지 그리고 만약 탈모 판정 받으면 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제가 탈모가 와서 머리끝이 부스스해서 영양주고 머리끝에만 파마를 했는데요 말릴때 위에 두피만 말리고 끝에 파마한부분은 자연바람으로 말렸더니 파마기가 잘 살고 머리도 덜말리니까 덜빠져서 그런데요 이렇게 머리 위부분만 말려도 괜찮나요?
머리 감을때마다 저정도로 많이 빠지는데 이러다가 탈모 오는건 아닌가 걱정되서요ㅜㅜ머리가 길어서 상한머리가 빠지는건지 왜때문인지 머리감고도 빠지고 머리 말리고나서도 빠져요 ㅜㅜ 참고로 열도많아서 두피도 뜨겁고 딱지?염증도 잘생겨요 기름도 많이나고요 근데 이런게 빠지는 이유가 되나요 여러가지 이유가있겠지만 알려주세요 대부분 저정도로 빠지나요?그리고 개선해야되면 어찌해야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