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건조와 백태, 치흠 증상은 왜 생기나요?
요즘 혓바닥이 너무 건조해요 백태도 안 없어지고 갈라짐도 있고 치흠? 이빨 모양도 그대로 찍혀요 갈증은 안 나는데 입 안이 너무 건조하고 양치질을 해도(혀클리너 적당한 세기로 사용, 가글은 안하거나 무알콜 가글 사용하고 치약은 잇몸 튼튼하게 해주는 치약 사용중) 백태가 안 없어지고 건조해서 냄새도 나요 이건 영양제를 먹어야되너요? 아님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요즘 혓바닥이 너무 건조해요 백태도 안 없어지고 갈라짐도 있고 치흠? 이빨 모양도 그대로 찍혀요 갈증은 안 나는데 입 안이 너무 건조하고 양치질을 해도(혀클리너 적당한 세기로 사용, 가글은 안하거나 무알콜 가글 사용하고 치약은 잇몸 튼튼하게 해주는 치약 사용중) 백태가 안 없어지고 건조해서 냄새도 나요 이건 영양제를 먹어야되너요? 아님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혀 건조와 백태, 치흠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혀 건조와 백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혀에 이빨 자국(치흠)이 생기는 것은 혀가 부어있거나 구강 건조로 인해 혀가 이에 닿으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증상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질문자님께서 이미 적절한 구강 관리를 하고 계심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생활 습관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구강 건조증이나 다른 기저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비인후과나 치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활습관이 두달전부터 라면이나 햄버거 위주로 식사하고 이사한뒤로 에어컨 문제인지 몸이 갑자기 급격하게 구강이 건조해지고 혀 백태 황태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한 2주동안 식습관바꾸고 잠도 빨리 자는데 나아지는 기미가 안보여서(혈액검사는 빌리루빈만 높고 비타민d 결핍이었어요) 제 증상에서는 이비인후과 방문해서 검사 받는게 나을까요?

양치를 깨끗하게 해도 혀에항상 백태가 껴있는데 왜그런걸까요? 없애는방법 없나요.

혀에백태가심해서 문의드립니다 식사하고 곧바로이를닦습니다 시간이 조금지나 혀를보면 허였게 백태가낍니다 원인이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