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목 사이 통증이 인후염 증상인가요?

송OO • 2026.01.25

코랑목사이가 부은거같고 침삼킬때도 코랑목사이가아파요 이런증상 인후염인가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와 목 사이의 통증과 부은 느낌, 그리고 침을 삼킬 때 통증이 있는 증상은 인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주요 증상으로는 목의 통증, 이물감, 침 삼키기 어려움 등이 나타납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코와 목 사이의 통증과 부은 느낌은 인후 부위의 염증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코와 목 사이 이물감

    전 코로나 확진자구요 4일전부터 코와 목 사이에 가래가 낀 느낌이 났는데 그게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구요 아직도 통증이 있고 점점 더 심해져요 침 삼킬때마다 따갑고 불편하고 밥도 못먹을 정도로 불편합니다 왜이러는지 아시는분? 보통 가래가 이렇게 길지는 않은데 근데 제가 4일전에 쌀쌀한 날에 창문을 열고 잔 적이 잇어요 그때부터 증상이 시작되었어요

    코로나 치료

    가래

    2022.09.25
  • 코와 목 사이 이물감 원인은 무엇인가요?

    코에 이물질이 들어간거 같아 이비인후과에서 코안으로 내시경을 넣어보았는데요. 이물질은 딱히 없다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뭔가 코와 목 사이에 이물질이 느껴지거든요. 혹시 내시경으로 목안까지 검사를 안할걸까요? 아님 제가 착각하고 있는걸까요. 일반 병원에서 진료 받았여요

    이비인후과

    2025.07.31
  • 코와 목 사이 붓고 증상 다수, 바이러스 또는 세균 감염 가능성?

    코와 목 사이가 붓고 코막히고 눈 건조하고 위/아래 잇몸뼈에 작은 염증들로 뒤덮였어요 기침 약간 있고 으슬거리고 두통있어요 열은 없다그러고 코로나도 음성인데 뭘까요ㅜㅜ 바이러스일까요 세균감염일까요.. 약은 소염진통제만 먹으면 될까요?

    +1

    감기/몸살

    감기약

    몸살

    +1
    2024.08.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