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충동
직장동료의 무시로 인해 가해충동을 자주 느낍니다. 퇴사의사를 밝혔지만 동료의 특정얕잡아보는 이성에다한 무시가 느껴져서 자주 가해상상을 자주합니다. 한꺼번에 터트릴거같은느낌인데 이러한것도 약이있나요?
직장동료의 무시로 인해 가해충동을 자주 느낍니다. 퇴사의사를 밝혔지만 동료의 특정얕잡아보는 이성에다한 무시가 느껴져서 자주 가해상상을 자주합니다. 한꺼번에 터트릴거같은느낌인데 이러한것도 약이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안중고려연합의원의 안재훈 의사 입니다. 그러면 안됩니다.
경기 평택시 고덕갈평6길 29 4층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정조절을 도와줄 수 있는 약 처방도 가능해요. 먼저 약을 복용하시기 전에 상담을 통해 분노의 원인을 확인하고 비약물적인 요법으로 해결해 볼 수 있는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단, 비대면 진료로는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 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 일반 혹은 전문의약품만 처방이 가능해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항문에 압력이 가해져요
상대방과 말다툼을 하는 등의 극한의 스트레스를 갑자기 받을 때 제가 제 팔을 피날 때까지 긁거나, 손톱이 박혀 피가 맺히도록 세게 주먹을 쥐게 됩니다. 상대방 화법이 사람을 비꼬고, 협박하는 어조라서 화를 더 참을 수 없어요. 또한 감정이 가라앉기 전까진 자신에게 해를 가하는 생각을 내내 합니다. 충동이 너무 심한 것 같은데 이것도 정신과를 가봐야 할까요?
근래에 들어 누구와 싸운다거나 울때 제가 필요없는 사람처럼 느껴지면서 자해충동이 일어납니다 제 목에 칼을꽂는 상상이라던지 제 머리를 때릴때도 있고 다리를 주먹으로 미친듯이 친적도 있구요 한번은 너무 쎄게여러번 주먹으로 쳐서 뇌진탕 증상도 살짝 온적 있구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봐야할까요? 평소엔 정말 아무렇지도 않고 잘웃습니다 ㅠㅠ 한 8년전쯤 공황장애약을 복용한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