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지림
요즘 5살 딸인 애가 쉬를 잘 못참는거 같아요. 가끔씩 팬티에 지리기도 하고, 쉬가 너무 마렵다고 화장실 가면 정말 찔끔 싸기도 합니다. 왜그런걸까요?
요즘 5살 딸인 애가 쉬를 잘 못참는거 같아요. 가끔씩 팬티에 지리기도 하고, 쉬가 너무 마렵다고 화장실 가면 정말 찔끔 싸기도 합니다. 왜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동의보감한의원의 김병철 한의사 입니다. 특별한 심리적 요소가 발견되지 않는 이상, 아직 방광 성장이 미숙해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간을 갖고 지켜보시면서 적절한 한약 처방으로 서서히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성로 76 (도남동)
9개월 된 여아입니다. 체중12kg정도되고요.아기가 현재 7일정도 변을 계속 지리고있어요. 처음 몇일은 하루에 2번~ 3번정도였으나 그제부터는 하루에 4번~ 5번정도 변을 지려요. 어제 코로나 확진받은후로 오늘은 더 심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기저귀발진이 생겼고, 변을 계속 지리다보니 발진이 좀 처럼가라앉질않아요.
몇일전부터 방광염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낮에도 소변을 조금씩 지리고 생리대를 차고 있는데 밤에는 그 생리대가 축축해질만큰 지릴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는데 응급실에선 방광염이 나으면 괜찮아질꺼라고 하는데 아직도 호전이 안되는데 정녕 기다리는거 밖엔 없을까요..
저희 딸 (9세)이 3일전에 체해서 음식을 거의 못 먹고, 배가 아프다고 했었는데, 어제 새벽부터 대변을 지리고 있습니다 . 통상 이런 경우 배아프다고 하고 화장실 가서 일을 보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옷에 지리고 있습니다. (어제 새벽부터 저녁까지는 설사를 지리고, 밤 부터는 덩어리가 조금씩 나오기도 합니다. 대변이 급하다고 말은 하는데, 조금씩만 나옵니다.) 어제 낮에 소아과에 가서 진료후 지사제, 유산균 처방 받아서 유산균은 조금씩 먹고있고, (변이 나와야할것 같아) 지사제는 소량만 1회 복용했습니다. 상태가 지속되면 엑스레이 촬영해봐야 할것 같다고 했는데, 일요일이라 아직 병원에 또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24시간째 물만 조금씩 마시고 있는데, 상태 지켜보면서 물 마시고 있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