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렸을때부터 불면증이 있었는데 요즘들어 너무 심해졌어요. 잠을 자도 선잠자는거같고 십분에서 삼십분마다 한번씩깨고 다시 잠드는것도 너무 힘들어요. 아무리 누워있어도 기본 한시간이상은 있어야 잠들고 잡생각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 싶어서 노래도 틀고 자는데 처음에는 그래도 안트는것보단 나아서 계속 그렇게 잤는데 노래없이는 아예 잠을 못들고 노래를 틀어도 요즘에는 한시간이상지나야 잠이 겨우 듭니다. 겨우 잠이 들어도 다시 깨기를 반복해서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있고 두통도 너무 심해지고 힘듭니다. 기절상태직전까지 가야 네시간은 안깨고 잡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불면증수면장애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0.0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면 장애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면담 후에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자기 1시간 전 TV와 스마트폰 사용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주로 스마트폰에서 많이 나오는 푸른빛의 블루라이트가 수면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하며
잠자리에 든 후에도 푸른 빛에 많이 노출되면 멜라토닌을 분비하는 두뇌에서 낮이라고 인지해 수면을 방해하게 된다고 해요.
취침 1~2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각종 TV 등 전자기기는 최대한 멀리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자기 3시간 전 과식 및 과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자기 전 과식이나 야식을 먹게 되면 몸속에 유해산소와 독소들을 생성시키고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수면에 들 경우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불면 증세가 있다면 차라리 저녁을 가볍게 먹고 생수를 한잔 마시고 자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보통 술을 마시면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깊이 잠을 자는 것처럼 느끼지만 음주 후 3시간 가량은 깊은 잠을 자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주 깨고 얕은 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초콜릿, 녹차 등 도 수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는 삼가는 것이 좋아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