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에 한 두번 정도 긴장하거나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이 볼 때도
일년에 한 두번 정도 긴장하거나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이 볼 때도 보일 정도로 몸이 떨리고 목이 턱턱 막힙니다. 그리고 생리전으로 우울함이 점점 심해집니다 이게 어떤 증상 일까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할까요?
일년에 한 두번 정도 긴장하거나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이 볼 때도 보일 정도로 몸이 떨리고 목이 턱턱 막힙니다. 그리고 생리전으로 우울함이 점점 심해집니다 이게 어떤 증상 일까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월경 7~10일 전부터 정서불안, 우울감, 피로, 유방의 팽만감, 부종, 여드름, 식욕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를 '월경전증후군(PMS)' 라고 해요. 피부과를 방문하여 단순히 여드름 치료제 등을 처방 받을 수도 있겠으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 월경 주기 마다 증상이 반복될 것이므로, 산부인과에서 월경전증후군과 관련된 치료 및 증상 조절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해보실 수 있어요. 자세한 상담은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로 진료 권유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4년생 여자입니다. 평소 혈압약 복용중입니다. 정상 혈압은 잘 유지되고 있었는데 최근에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220까지 오릅니다. 병원에서 이 정도 수치까지 오르는일은 드물다고 합니다. 두달 사이에 세번 그런일이 있었습니다. 종합병원에서 혈압 검사를 다시 한 후 혈압약 용량을 늘려야하는지 정신과 진료를 받아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화가 나거나 스트레스를 극도로 받게되면 이 분노와 스트레스를 참자 하고노력하는데 잘안됩니다남한테 풀거나 폭력적이진 않는데 그 분노와 스트레스를 스스로한테 풀고있습니다 술이나 음식으로 어느순간부터 화가나거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오면 그자리에서 꼭 해결헤야 하고 그러는데 이것도 분노조절장애나 기분조절장애라 볼수잇나요?
평소에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어요 긴장되는 상황이나 극도로 스트레스 받으면 설사를 하더라구요.. 오늘 부산 가는 날이라 저도 모르게 긴장을 했는지 설사가 쫙쫙 나오는데요. 물설사? 비슷한게 나올 때 배가 아프진 않아요 그럼 그냥 과민성인가요? 처방 받아온 약이 있는데 그거 먹으면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