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전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갑자기 눈앞이 까맣게 암전된거처럼 되면서 다리가 풀려 넘어지고 2~4분 정도 지나면 서서히 돌아오는데 왜 그런건가요?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갑자기 눈앞이 까맣게 암전된거처럼 되면서 다리가 풀려 넘어지고 2~4분 정도 지나면 서서히 돌아오는데 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누워있다가 갑자기 자세를 변경하여 일어나게 되면 기립성 저혈압 등으로 인해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뇌 혈류가 감소하여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기립성 저혈압 발생 예방을 위해 앉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 일어날 때는 천천히 일어나는 것을 습관화 해주시고, 천천히 일어난 뒤에도 어지러움을 느낄 경우 약간 휴식을 취한 뒤 증상이 없어지면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가능성 높습니다. 신경과 검사 권합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안녕하세요, 우리가정의학과의 김진환 의사 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일수 있지만 자주 반복 된다면 뇌혈관으로 가능 혈관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대면진료가 필요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원로 207 204호 (판교동, 판교원마을상가동)
안녕하세요, 고려엔도홍내과의원의 홍호철 의사 입니다. 기립성 저혈압 증상입니다.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고, 특히 혈압약을 드시고 계신 분들에게 더 잘,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아무 질병이 없는 분들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운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급작스럽게 머리가 높아지게 되면 (즉, 갑자기 일어서면) 일시적으로 뇌로 가는 혈류량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심한 경우 넘어져서 타박상을 입는 경우도 생기죠. 예방법은 천천히 일어나는 것입니다. 심장이 뇌의 고도가 높아지는 시간 동안 적응할 수 있도록 말이죠. 허무한 답변일 수도 있는데, 사실 그것 외엔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3로 57 3층
눈이 0.3초 정도 암전처럼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그리고 요즘 부쩍들어 이런일이 자주 일어납니다
60세인대위암전절재수술했읍니다 그런데열심히관리잘한다고했는대 대장내시경을했는닥용종이많이생겨제거했읍니다용정은왜생겨는지
얼마전 소파술로 조직검사 진행 후 오늘 검사결과 암은 아니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복합형비정형? 자궁내막증식증으로 암전단계라는 건 알겠는데 암이 아니란걸 알아도 MRI를 꼭 찍어야 하나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