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으로 인한 설사
한달 좀 전부터 복통으로 인해 설사가 많이 나와요 ㅠㅠ 괜찮아졌다가 다시 심해지고 계속 그렇게 되네요 혹시 심한 증상일까요?
한달 좀 전부터 복통으로 인해 설사가 많이 나와요 ㅠㅠ 괜찮아졌다가 다시 심해지고 계속 그렇게 되네요 혹시 심한 증상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급성 위장염 등이 발생한 경우에 구토, 설사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한 달 가량 지속된다면 과민대장증후군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은 아닌지도 확인이 필요하고,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원장입니다. 장염 증세이군요. 장염약을 지어두고 설사할 때 즉시 복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자세한 문진 후 적절한 처방을 합니다. (cf. 아픈 곳, 기존 처방약 사진 첨부해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생리 주기가 정확한 편인데 예정일 새벽부터 배가 아프기 시작했고 아침부터 설사와 복통이 있었습니다. 예정일이 지났는데 설사와 복통은 계속 있고 생리는 하지 않아요 배탈이나 장염으로 인해 생리가 미뤄질 수도 있나요?
설사나 볼일을 많이 보면 항문쪽이 묵직하고 욱신거리나요? 일주일정도 변비였다가 이것저것 많이 먹으면서 이틀내내 계속 설사와 복통이 있는데 앉을 때 엉덩이가 욱신거려요 보통 생리할 때 이렇게 아파서 변을 못 보고 그랬는데 지금은 생리시기는 아니고 곧 가임기에요 복합적으로 관련이 있을까요?
교통사고로 인해 장이 파열되어 소장 약 50cm (회맹부, 회맹판 포함) 절제하였습니다. 수술 후 7주차인데 아직까지 설사를 하고 있으며, 금식(영양 수액) 상태에서도 설사를 합니다. 혈변, 발열 및 심한 복통은 없으나, 경미한 수준의 복통(대변이 마려운 듯한 불쾌한 느낌)은 있습니다. 설사의 원인이 장 절제일까요 크론병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