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에 살이 타고 다음날 피부가 너무 가려워요
잠도 제대로 못자게 간지러워요ㅜ
잠도 제대로 못자게 간지러워요ㅜ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해주신 증상으로 볼 때 햇빛 즉 자외선 알레르기가 의심되어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손상이 되고 복구를 하지 못하는 증상인데요. 흐린날이라 할지라도 낮 동안에는 자외선에 노출되므로 외출 15~30분 전 노출되는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시는게 좋아요. 야외에 나갈 때는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30 이상인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현재 나타나는 피부에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마사지를 해주거나, 알로에겔을 적용해 보아도 좋아요.
만약 전신에 발진이나 두드러기 양상의 피부 질환이 올라왔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고 약 처방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D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89 4동 2층 9~21, 39~45호 (잠원동, 반포종합상가)
야외에서 활동하는 직업이라서 장시간 햇빛에 탄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껍질이 벗겨지고 빨갛고 간지럽고 따가워요 통증이 지속된지 오래되서 너무 괴롭습니다 이럴땐 어떤 약을 약국에서 사서 바르고 진정시켜야하나요?? 온몸이라서 바르기 좋은 진정크림이나 약 추천해주세요

햇빛에타서 이렇게될수있나요? ㅠㅠ지루성피부염인가요 ㅠㅠ도와주세요 이틀전부터 빨개졋는데 이틀전에 햇빛을 받긴햇어요 듀케겔 에크린 바르고요 ..

햇빛에 피부가 탓는데 피부가 얼룩덜룩해요 피부는 1도 화상이었는데 나았고 피부가 탓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