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무언가 튀어나와 치핵인가요?
항문에 피고름? 피혹? 처럼 무언가가 튀어나왔는데 치핵인가요? 아프지도 않고 피도 안나요 만약 치해이면 피도 안나고 아프지도 않을 수 있나요? 병원을 지금 가기 힘든 상황이라 자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항문에 피고름? 피혹? 처럼 무언가가 튀어나왔는데 치핵인가요? 아프지도 않고 피도 안나요 만약 치해이면 피도 안나고 아프지도 않을 수 있나요? 병원을 지금 가기 힘든 상황이라 자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항문에 무언가 튀어나온 상태가 치핵일 수도 있지만, 다른 질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치핵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때로는 통증이 없고 출혈도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핵이 아니라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자가 판단을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검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가 진단 방법으로도 확실한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최소한의 조치로 깨끗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는 일시적인 해결책일 뿐,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2~3주 전 오한 복통 기침 발열등의 증상이 있었는데 증상들이 없어진 이후부터 우측 하복부에 복부 팽만감과 뭉친듯한 약한 통증이 생겼습니다. 맹장 수술은 이전에 했고, 수술 부위에서 살짝 우측 옆구리쪽이 통증 부위입니다. 수년전 게실염에 걸린적이 있기 때문에 게실염이 의심되어 병원 내원하였고 ct, x- ray, 혈액검사, 소변검사를 해보았으나 이상이 없다고 하십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예전에 겪었던 게실염과 증상이 유사한것 같은데 검사 결과와 같이 게실염일 확률은 없는것일까요?
복통과 설사를 한지 1주일정도 되었을때 내과를 방문해서 약을 받았고 그 약을 먹고 1주일이 지났는데 증상이 호전되지 않습니다. 혈변을 한번 심하게 한적 있고 오한과 발열도 가끔있는데 혹시 이 증상은 게실염인가요? 만약 게실염이라면 수술을 해야하나요?
아랫배통증이 배고프면 좀덜하고 좀채워지면아프고 게실염인가요 ㅇ게실염은집에서머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