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암은
갑상선 암은 갑상선초음파 검사로만 알수 있나요? 피검사로도 알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목이 너무 아픈데 호로몬은 정상이라고 나와서요
갑상선 암은 갑상선초음파 검사로만 알수 있나요? 피검사로도 알수 있나요? 궁금합니다 목이 너무 아픈데 호로몬은 정상이라고 나와서요
안녕하세요, 올벗이비인후과의 박창휘 의사 입니다. 피검사보다 갑상선 초음파가 확실하고 CT도 너무 큰 경우에는 보일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픈것은 갑상선 암의 일반적인 증상이 아닙니다 :D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혈액검사를 통해 갑상선 수치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겠으나 암의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 조직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목의 통증을 느끼시는 것은 갑상선과 관련이 없는 통증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우리가정의학과의 김진환 의사 입니다. 네 갑상선 암은 초음파로만 보이고 피검사로 보는것은 갑상선의 기능입니다. 하지만 목통증심 심할정도라면 초음파에를 안하더라도 굉장히 진행되어서 목만 만져도 만져지는 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말해서 현재 목에 특별히 만져지는 종괴가 없다면 갑상선쪽으로 인한 통증은 아닐가능성이 높습니다. 걱정되시면 초음파 검사를 해보시고 의사 진찰상 만져지는것이 없다면 다른 후두염이나 다른 약으로 먼저 치료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원로 207 204호 (판교동, 판교원마을상가동)
안녕하세요,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의 한상훈 의사 입니다. 초음파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갑상선암의 대부분은 초음파 및 조직검사로 진단 됩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세란가정의원의 이용주 의사 입니다. 갑상선암은 병변의 조직검사로 최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픈 이유는 다른 원인들도 있어 갑상선 외의 다른 원인들에 대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충경로 96 소만빌딩 301호 (행신동)
안녕하세요, 프렌닥터중앙의원의 신혜정 의사 입니다. 갑상선 초음파는 암을 예상할 수있고 세침세포검사 로 확진하게 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88 (금곡동)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목이 아픈 경우는 편도염 인후염, 역류성 식도염 등등 수많은 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피검사 및 초음파 검사에서 정상이면 다른 병인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안녕하세요, 삼성플러스유외과의 김준엽 의사 입니다. 갑상선암의 경우 피검사 보다는 초음파와 조직검사로 진단하는게 원칙입니다. 하지만 수술한 환자의 경우 재발을 보기위해 특정 피검사를 하기도 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스크리닝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유방갑상선외과를 방문해서 초음파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인천광역시 서구 이음대로 388 ABM타워 6층 603~607호 (원당동)
갑상선암 가능성있을까요? 제나이는 17세(만16)이고 갑상선기능 저하 향진증이 자꾸 반복됩니다 저하증일때도있고 향진증일때도있는게 반복됩니다 가족력은 없고 외할머니 대장암이시고 갑상선 양성결절있으시고 어머니께서도 갑상선양성결절있으십니다. 항진증 저하증이 자꾸반복되는데 이게 갑상선암증상에포함되나요?
갑상선 초음파로 갑상선암 뿐만 아니라 갑상선 저하증까지 함께 진단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갑상선 저하증은 따로 피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초음파를 받으러갈 예정인데 궁금하네요.
오늘 아침에 일어났더니 목에 담 걸린 것처럼 아파 파스를 붙이고 다녔는데 떼고 나서 목을 주무르다 보니 멍울 같은게 만져져요 내일 내과 가보기로는 했는데 원래 갑상선이 만지면 아프나요? 침삼 킬 때 이물질 같은 건 모르겠는데 가래인 거 같거든요 물 마시면 뭐 걸리는 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