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어떤상황이 더 낫나요
1. 공복2자리수인대신 식후1시간이 160정도 2시간은 다시 2자리 2. 공복 100~110 식후 1시간 140정도 2시간 120정도 제가 지난번 약으로 가브스정 먹을때는 2번상황이었는데 포시가정으로 바꾼뒤로 1번으로 바뀌었어요 같은 식단이었어요. 그리고 당뇨약먹고는 빵떡면 먹어도 혈당이 괜찮은데 약 내성이 생길까요? 먹고싶은거 먹고 살면 안되나요
1. 공복2자리수인대신 식후1시간이 160정도 2시간은 다시 2자리 2. 공복 100~110 식후 1시간 140정도 2시간 120정도 제가 지난번 약으로 가브스정 먹을때는 2번상황이었는데 포시가정으로 바꾼뒤로 1번으로 바뀌었어요 같은 식단이었어요. 그리고 당뇨약먹고는 빵떡면 먹어도 혈당이 괜찮은데 약 내성이 생길까요? 먹고싶은거 먹고 살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식후 1시간 후 혈당 수치는 당뇨병을 진단하는 정확한 기준이 아니 에요. 포시가정을 복용 후 공복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이 2자리 수가 유지된다 혈당 조절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빵, 떡, 면 등 탄수화물 섭취 후에도 정상 혈당이 유지되는 것은 약의 효과가 있음을 의미하며,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지 않았다고 볼 수 있어요. 먹고 싶은 음식을 참는 것이 힘든 일이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조절해 주셔야 해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우리가정의학과의 김진환 의사 입니다. 가브스와 포시가 외에 메트포민 용량또 식후 혈당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전체 약 을 봐야 알수 있지만 당뇨 조절은 주로 당화혈색소를 보고 평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원로 207 204호 (판교동, 판교원마을상가동)
안녕하세요, 연세다인의원의 박지훈 의사 입니다. 포시가가 더 나은듯 보입니다. 그리고 class effect 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포시가 같은 SGLT-2 억제제가 사망률을 줄이는 등 이득이 더 많은 약으로 요즘 인정받고 있습니다. 방광염이나, 피부염 등의 부작용만 없다면, 포시가정을 추천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안녕하세요, 아이웰빙의원의 김범수 의사 입니다. 먹고 싶은거 다 드시면 혈당 오릅니다. 당뇨는 약만으로 치료하는게 아닙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광주시 고불로 44 (중대동)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당화혈색소 수치로 판단해야 정확할 듯 합니다. 먹고 싶은거 다 먹고 살 수 있습니다. 다만 그에 맞게 운동량이 늘어야 하겠지요. 일반적으로는 먹는양에 운동양이 따라가기는 힘듭니다만.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넘어지고 상처가 낫었는데 상처는 다 나았으나 무릎에 통증이 심하고 붓기가 빠지지 않고 점점 심해지는데 어떤상황인가요?
아버지가 당뇨이신데 다음 내원일까지 약이 얼마 없는 상태라서 추가로 약을 타셔야 하는데 지방에 내려가계셔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대리접수 하기전에 어떤 내용을 준비해야 당뇨약을 제대로 처방받을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싫습니다. 극단적인 외로움과 우울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걸 알기에 이를 해결하기는 이제 포기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주변 사람들이 전부 다 싫어졌습니다. 인간을 혐오한다는 게 가장 맞는 표현인 것같습니다 이전까지 싫어하던 사람들(가족포함)과는 대면하는것 조차 포기했고, 그러다보니 아무 일도 안하고 있습니다. 좋아했던 사람들과는 만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졌습니다. 내 불행을 말하는 것도 이젠 진절머리나고 말해서 좋을 건 하나도 없기에 부질없다고 느껴지고, 자꾸 모든 행동이 나쁘게만 보여서 표정관리를 할 수가 없었기에 모든 사람들과 저를 최대한 단절시켜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사회생활을 계속 해나가야 하는데 당장은 병원에 내원해서 의사와 말하는 것조차 싫어서 걱정입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세 달 전까지 공황/우울/양극성 장애가 있었지만 이젠 약도 복용하지 않고 내원하지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