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 관련 질문
엄마가 손을 자주 떠시는데 문제가 되나요?
엄마가 손을 자주 떠시는데 문제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이나 팔이 떨리는 증상을 진전증이라고 하는데요. 심한 운동 후,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을 때, 피로하거나 불안할 때, 추운 날씨에서 열이날 때, 커피나 홍차 등 카페인 과다 섭취 시 등의 상황에 손을 떠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항상 있는 것이 아니라 앞에서 언급한 유발인자에 의해서 생긴다면 별다른 치료 없이 유발인자를 피하는 것으로도 증상 경감에 도움이 되어요! 경우에 따라 여러가지 내과적 질환, 신경계 약물에 대한 부작용 등에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앱 내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금호퍼스트내과의원의 서동균 의사 입니다. 고령에서 손떠는 문제가 새로 발생한다면 신경과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302 3층 12호 (금호동4가)
안녕하세요, 홍이내과의원의 이관홍 의사 입니다. 본태성 손떨림일수 있지만 다른 질병 감별이 필요하므로 신경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중랑구 겸재로 237 3층 (망우동)
왼쪽만 뒷목이 아프고 귀가 자주 멍멍해집니다 또한 왼쪽등에 찌르르한 감각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때문에 이러는걸까요?
클로아트정과 가바렉스가 헷갈려요 ㅠ 혈관약과 대상포진 진통제를 복용중인데 봉투가 헷갈려서요 ㅠㅠㅠㅠ하나는 클로아트가 적혀있고 하나는 가바렉스가 적혀있는데 어떤게 혈관약인가요
저는 11년전에 처음 브레인포그가왔는데 처음 느낌이 뇌정전상태에 감정도안느껴지고 컴퓨터 렉걸린상태처럼 정보가뒤쥐박죽으로 느껴져서 굉장히두렵고 공포스러웠는데요 그게 뇌과부하증상 또 오미크론시대까지겹쳐서 브레인포그라고 알고있는데..정확히 제증상이 브레인포그가맞고 또 치유가될수있을까요 11년이지난지금 많이좋아지긴햇지만 30~40프로 완치가덜된느낌 이 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