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수술을 피할 수 있나요?
전립선수술안해도될까요
전립선수술안해도될까요
AD
전립선 수술 여부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암과 같은 질환이 있는 경우, 증상의 심각성과 치료 효과를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약물 치료로 증상이 조절되지 않거나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고 약물 치료나 생활습관 개선으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지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교감 신경을 자극하는 약물이나 다른 치료 방법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진료를 통해 개인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
요도경유절제술로 방광결석과 전립선비대증 수술을 동시에 할 수 있나요?
1.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였는데 전립선암도 의심된 상황이라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면서 조직검사도 같이 했다던데 전립선암은 바깥부터 생긴다고 했나 안쪽부터 생긴다고 했나 그러시면서 이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만약 조직검사 결과 이상없다고 나오더라도 초음파로 들어가서 바늘로 찔러보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해야할 수도 있다던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시 시행하는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초음파로 하는 조직검사로 해야 정확한 게 맞나요? 2.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수치가 높은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 한 후 다시 검사했을 때 정상 수치라면 수치가 높은 게 전립선암이 원인이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인건가요? 3.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하려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한 후 다시 검사를 다시 했는데 만약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졌다면 전립선암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