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부족이 생리 후 지속적인 부정출혈 원인이 될까요?
적은양의 부정출혈이 생리 직후 2주간 이어지고 있는데 지속적인 수면부족 (하루 4시간~5시간)이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적은양의 부정출혈이 생리 직후 2주간 이어지고 있는데 지속적인 수면부족 (하루 4시간~5시간)이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수면부족은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부정출혈을 겪을 수 있는 현상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특히, 수면부족이 지속되면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이는 부정출혈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리 직후 2주간 이어지는 적은 양의 부정출혈이 있으시다면, 수면부족이 원인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만 부정출혈은 자궁 내막의 문제, 피임약 사용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에 여러 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생활 습관을 개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끝난 당일에 질내사정하고 15일후부터 갈색/분홍색 냉이 섞여 나오는게 일주일정도 지속되다가 2~3일 안 나오고 생리 예정일인 어제부터 갈생냉이 많이 나옵니다 ㅠㅠ 임테기로는 한줄 떴는데 불량인가요 ㅠㅠ?? 생리가 안 나와요 원래 주기도 일정한데.. 스트레스랑 수면부족도 부정출혈 원인이라는데 항상 스트레스받고 수면부족이라 더 헷갈리네요.. 임테기가 불량인건가요? 아니면 혈이 냉으로 나온걸까요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가끔씩 공부를 하다가 제가 풀고 있던 문제가 의도하는 바를 있어버린다던지 풀이가 갑자기 멈춰버리는등 뇌가 멍한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시험기간인지라 잠을 6시간정도 자고 있는데 뇌가 멍해지는 원인이 궁금합니다.
마지막 생리를 12월 15일에 시작하여 20일에 끝낫고, 원래 생리 주기가 28일정도 되는데 1월 부터 수면시간이 새벽 3시 4시 5시로 늦어졋고 1월 9일에 부정출혈, 1월 14일과 1월 21일에 성관계 (콘돔 사용하엿고 사정자체를 안하엿습니다)를 햇는데 1월 25일인 지금까지도 생리를 안하는데 원인이 임신일까요 아니면 수면부족으로 인한 지연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