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가 찌릿거리고 소리가 나는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작년에 신경과에서 뇌검사를 받으셨고 정상이었다면, 신경학적인 중대한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고 계시다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긴장형 두통 또는 편두통: 스트레스나 긴장, 예민함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두통과 함께 이명(귀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은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수면 장애: 어머니께서 수면 중에 자주 깨시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시는 것으로 보아,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나 수면의 질 저하는 두통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명: 귀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은 증상으로, 스트레스나 피로, 청력 손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두통이나 이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시 한 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수면 클리닉을 방문하거나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이나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을 전문가와 상의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 습관,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 위생(카페인 섭취 줄이기, 수면 전 전자기기 사용 자제 등) 개선 등을 통해 증상의 개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