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가 갑자기 늘어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생리주기가 갑자기 늘어나도 병원에 가야하나요? 마지막 생리가 9월 27일이고 오늘에서야 드디어 피가 비추는데 생리 주기가 늘어나도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생리주기가 갑자기 늘어나도 병원에 가야하나요? 마지막 생리가 9월 27일이고 오늘에서야 드디어 피가 비추는데 생리 주기가 늘어나도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주기가 갑자기 늘어난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9월 27일부터 지금까지 약 2개월 정도 생리가 지연된 것으로 보입니다.
생리 주기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어 매 주기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는 21~35일이 정상 범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2개월 정도로 생리 주기가 크게 늘어났다면, 단순한 생활 패턴의 변화 외에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갑상선 기능 이상, 호르몬 불균형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불순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된다면, 건강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여 필요한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길어도 30~40일 사이였던 주기가 최근두달간 60일로 주기가 갑자기 늘어났어요 진료 안받아보고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며 먼저 조절해봐도 될까요? 피임약먹으면서 병원진료를 따로 보는게 좋을까요?

생리 주기가 1.26-31,3.4-9, 4.12-19 , 5.5-5.10, 6.8-6.13 로 주로 35일이 넘어가게 갑자기 길어졌었는데 갑자기 7월달에는 생리를 안합니다. 관계는 주기적으로 가지고 있어서 혹시 몰라 생리예정일이 지난 다음 얼리임테기를 진행한 결과 비임신이라고 떴습니다. 스트레스를 딱히 받지도 않고 그냥 잠을 조금 못 잔게 다인데 생리를 안하기도 하나요? 다낭성 때문인지 한달 건너띄었다고 너무 걱정할 건 아닌지 고민이 됩니다ㅠㅠ 바로 산부인과를 가야 할까요??

생리 주기가 엄청 짧아졌어요. 6월 이전까진 괜찮았는데 갑자기 이러네요.. 생리통은 이전이랑 똑같고(약간의 두통과 복통) 양도 별 차이 없는 거 같아요. 주위에선 병원 가보라고 하는데 가야할까요? 가야한다면 생리가 다 끝난 뒤에 가야하나요, 생리 중에 가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