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열이 38.5도로 잘 안내려가요, 걱정입니다. 옷 벗기고 수건 덮어도 될까요?
오늘오전에진료받고왔는데ㅜㅜㅜ애가열이 잘안떨어져서요ㅜㅜㅜ38.5도예서잘안떨어져요 약도먹고그러는데ㅜㅜㅠ어제부터그래서걱정입니다 열내릴려고옷벗기고ㅜㅜㅜ수건해놯는데ㅜㅜㅡ그래도괜찮가요?
오늘오전에진료받고왔는데ㅜㅜㅜ애가열이 잘안떨어져서요ㅜㅜㅜ38.5도예서잘안떨어져요 약도먹고그러는데ㅜㅜㅠ어제부터그래서걱정입니다 열내릴려고옷벗기고ㅜㅜㅜ수건해놯는데ㅜㅜㅡ그래도괜찮가요?
아이의 체온이 38.5도로 높아 걱정이 많으시군요. 이런 상황에서는 옷을 가볍게 입히고,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차가운 물이나 얼음물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아이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해야 하며, 의사가 처방한 해열제를 정해진 용량과 시간에 맞춰서 투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이 계속해서 높게 유지되거나 아이의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 다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가 무기력해지거나, 발진이 나타나거나, 호흡이 빨라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아이의 체온을 조금씩 낮추기 위해 옷을 가볍게 입히고, 미지근한 물로 적신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호전되지 않으면 다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강한 회복을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편이 어제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입니다. 해열진통제가 포함된 처방약을 먹으면 37.5도로 내려오지만 약기운이 떨어지면 38.5도까지 열이 오르고 오한 때문에 춥다고 합니다. 열을 내리려고 물수건 올려주고, 이불도 덮지 않게 하고, 웃옷을 벗겨 놓으면 춥다고 떠는데.. 이럴때 어떻게 해줘야할지 몰라 문의 드립니다.
6개월 아기인데 39.5도까지 올라가서 해열제 먹이고 미온수로 손수건해서 옷 다벗기고 닦였는데 38.2도 인데 옷 벗겨놓고 이불덮히고 재워도 되나요?아니면 얇은옷이라도 입혀야하나요?
11개월 조금 안된 아기가 38.8 도까지 올라간 상태인데 약 먹이고나서 기저귀 벗기고 사타구니 쪽이랑 겨드랑이쪽 수건으로 닦아주고 있는데 38.5도 까지 내려가긴 했습니다.. 근데 발이랑 손이 너무 차서 기저귀랑 바지는 입히는게 맞는지.. 지금처럼 계속 상위 하위 벗기고 닦아주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