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처방전에 적힌 약과 성분이 같은 다른 약 처방 가능한가요?
약국에서 처방전에 적혀있는 약은 없지만 같은 성분인 이름이 다른약을 처방해준다고 하는게 상관없을까요?
약국에서 처방전에 적혀있는 약은 없지만 같은 성분인 이름이 다른약을 처방해준다고 하는게 상관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약국에서 처방전에 적힌 약과 동일한 성분을 가진 다른 회사의 약으로 대체조제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병원이나 약국의 재고 상황 등에 따라 처방된 약이 없을 경우, 약사 선생님이 동일한 성분과 효능을 가진 다른 상품명의 약을 추천해 줄 수 있어요. 약의 효능 등에는 차이가 없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약의 형태나 첨가 성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약사와 충분히 상의한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전문 의약품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중 인네요...매번 가던 약국이 점점 불친절 해져서 옆동에 다른 약국으로 옮겨볼까 합니다.그런데 그 약국에 처방전에 있는 약이 없으면 동일성분 다른 약으로도 처방해 줄수 있나요?불법은 아니죠?

두타계열 탈모약 비대면 처방전을 받았는데요 처방전에 적힌 약을 인근 약국에 전화해서 재고가 있는 지 확인 하는데 다들 없다고 하네요 처방받은 선생님께 다른 약으로 바꿔달라 해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아무 약국 가서 처방전만 보내주면 약사님이 다른 두타계열 약으로 임의로 바꿔서 주시나요

약사님이 처방전에 없는 약 두가지를 성분이 같은 다른 약으로 대치해서 약을 제조해주신다고 하는데 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