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엄지 손가락 저림 원인은?
어제 운동 할 때 훅그립으로 운동을 했는데 그 뒤부터 엄미 손가락이 저려요 손가락 색은 비슷한데 저림이 계속 있어요
어제 운동 할 때 훅그립으로 운동을 했는데 그 뒤부터 엄미 손가락이 저려요 손가락 색은 비슷한데 저림이 계속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운동 중 훅그립 사용 후 엄지 손가락 저림이 발생하셨군요.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불편하실 텐데요.
운동 중 훅그립을 사용하면 손목과 손가락에 특정 방식으로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의 신경, 특히 정중신경이나 요골신경이 일시적으로 압박될 수 있어요. 이러한 신경 압박은 엄지손가락을 포함한 손가락 저림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운동 중 반복적인 동작이나 무거운 중량을 다루면서 손목이나 팔의 혈액순환이 일시적으로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 저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일시적인 증상인 경우 대부분 휴식을 취하면 호전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다른 신경 압박 문제일 수 있으니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엄지 손가락하고 중지 손가락, 손목이 구부리지도 않았는데 저릿! 하면서 그대로 마비가 돼요 겁나 아픈데 잘 펴지지도 않고.. 요즘에 손 많이 쓰긴 했어요 무슨 증상에 가깝나요?

아이가 뜨거운걸 잡아서 엄지손가락 양쪽을 첨지문있는쪽이 물집이 잡혀서 병원갔는데 크게 데이지않았다고 했어요~ 간단한 상처치료후 집에왔는데 손가락에 감아 놓은게 자꾸 빠져서 신랑이 살색으로된 밴드?형태 쫙ㅡ 감기는 재질 그걸 감았어요.. 그렇게 2틀정도 놔뒀다가 풀었는데 살이 저렇게 됐어요 그러다가 병원가니 아이피부가 약해서 꽉ㅡ 감아서 그렇다고 괜찮다고 해서 또 간단한 치료후 집와서 2틀뒤 치료한곳 풀어보니 ..저렇게됐네요ㅡㅡ 지금은 베아로반 꾸준히 바르라해서 발르고 이렇게 흉?자국이 남았는데요 사진처럼 1. 2. 3. 상태로 바뀐 상황이예요~~ 아직도 베아로반 바르는건지.. 상처없애는 노스카나? 발라도 괜찮은건지 알고싶어요... 아니면 병원을 다시 가서 약을 처방 받아야하는건지요

이건 무슨 피부 질환인가요? 반년전쯤부터 왼쪽 엄지 손가락마디에 사진처럼되고 간지럽고 피부가 갈라지네요 습진? 무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