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느리게 나오고 설사, 오싹하고 쓰린 증상
정상적인 변 외 설사도 느리게 나오는데요. 느리지만 차분하게 힘을 줘서 어느 정도 적당량의 설사를 본거 같은데 또 마렵습니다. 오싹하고 쓰립니다. 그러다 또 몇 시간 뒤면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새벽까지도 화장실 갑니다.
정상적인 변 외 설사도 느리게 나오는데요. 느리지만 차분하게 힘을 줘서 어느 정도 적당량의 설사를 본거 같은데 또 마렵습니다. 오싹하고 쓰립니다. 그러다 또 몇 시간 뒤면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새벽까지도 화장실 갑니다.
설사와 함께 오싹하고 쓰린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위장관의 감염이나 염증, 혹은 다른 소화기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며, 심한 장염 증상으로 보여지므로 내과 진료 후 약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 심한 복통, 혈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고 잔변감이 남는다면, 장내 염증이 생겼거나 다른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느 때 처럼 배가 오싹하고 마렵다는게 강하게 느껴져서 화장실을 갔는데요. 끊겨서 여러 덩어리가 한번에 우수수 나왔고 1분만에 으스러지고 묽은 변을 보았습니다. 몇 시간 후 이번엔 아까처럼 묽은 변이 한번에 안 나오고 느리게 나와요. 왜 아까처럼 빨리 안 나오는 건가요? 그리고 변이 다 나왔는지 모르겠고 변을 보고도 몇 시간 씩 또 마렵나요?
배가 오싹하고 마렵다는게 강하게 느껴져서 화장실을 갔는데요. 끊겨서 여러 덩어리가 한번에 우수수 나왔고 1분만에 변을 보았습니다. 그 뒤로 편안 했는데요. 몇 시간이 지난 후 갑자기 불편함이 느껴져서 화장실을 갔는데요. 이번엔 아까처럼 변이 한번에 안 나오고 느리게 나와요. 변기에 앉았을 때 바로 나오지 않고 뿌지직 소리가 몇번 나오고 힘주면 변이 나오는데 왜 그러는 건가요?
배가 오싹하고 마렵다는게 강하게 느껴져서 화장실을 갔는데요. 끊겨서 여러 덩어리가 한번에 우수수 나왔고 1분만에 으스러지고 묽은 변을 보았습니다. 몇 시간 후 이번엔 아까처럼 묽은 변이 한번에 안 나오고 느리게 나와요. 변기에 앉았을 때 바로 나오지 않고 묽고 으스러지는 변이 느리게 끊겨서 한 덩어리 씩 나오는데 바로 나오지 않고 장과 항문에 남은 묽은 변이 잘 안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