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빨라지고 흥분을 하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턱턱 막힐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다가도 힘이 쫘악하고 빠질 때가 있는데, 어떤 질병과 비슷한지 알고 싶습니다. 공황장애인가요? 우울증인가요?
말이 빨라지고 흥분을 하게되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턱턱 막힐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다가도 힘이 쫘악하고 빠질때가 있는데 어떤질병이랑 비슷한건지 알고싶습니다. 공황장애인가요?우울증인가요?
말이 빨라지고 흥분을 하게되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턱턱 막힐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다가도 힘이 쫘악하고 빠질때가 있는데 어떤질병이랑 비슷한건지 알고싶습니다. 공황장애인가요?우울증인가요?
말씀하신 증상은 공황장애와 우울증 모두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갑작스러운 극심한 불안과 공포가 특징이며, 이로 인해 심장이 빨리 뛰고, 숨이 차고, 가슴 통증, 질식감 등의 신체적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면 우울증은 지속적인 우울감, 흥미나 즐거움의 상실, 에너지 부족, 피로감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말이 빨라지고 흥분하는 증상은 공황 발작 시 나타날 수 있으며, 힘이 빠지는 느낌은 우울증에서 흔히 보이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정신건강 문제나 신체적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경우 심리 평가나 신체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 받고 긴장을 한 상태인데 왼쪽 가슴이 욱신거리고 목이 턱턱 막히는듯하고 팔도 살짝 저리네요.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증상으로 들은적이 있어서… 최근들어 갑자기 우울해지고 그러기는 했어요
사람만나는 거 좋아해요. 회사생활도 무리없이 잘 하고 쉬는날이면 약속잡고 나가기도 하는데요. 한번 무기력에 빠지면 혼자있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는 하는데, 이렇게 겉모습은 외향적이라도 우울증일 수가 있나요? 숨이 막히고 가슴이 답답하고 혼자 집에 있으면 당장이라도 누굴 만나야 우울함이 사라질 것같은 강박이 자주있고 회사에 앉아있으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고 심리적으로 어지러운게 공황장애인가 싶어서 글 남겼다가 우울증도 의심해 볼 수 있단 답변에 추가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가정의학과도 보험이 되나요?
가슴이 답답하게 숨이 막히고 머리가 어지러운데 어느 과 진료를 봐야할까요 …? 무기력하기도 한데 우울증 인가요 …?